[마케팅] 진로소주 참이슬 프레쉬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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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대표이사: 윤종웅
국내 최대의 소주업체
1970년도 이후 30 여 년간 국내 소주시장 부동의 1위
세계 80 여 개국에 수출
세계 최대 소주 생산량(하루300만)을 자랑하는 이천 공장
국내 소주시장 최고의 브랜드 ‘참이슬’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소비자 욕구 확산
웰빙 Trend, 저도수 선호 추세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소주 판매량이 증가
한류 붐 형성,
증류식 및 가정용 소주시장 확대
open price 제도에 따른 리베이트 관행 절차
적절한 소주세대의 교체시기
IMF체제 후 수출매출신장

소주 시장의 가격은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경쟁사인 두산의 ‘처음처럼’이 지금 참이슬Fresh 보다 저렴하다. 도수를 낮추면서 함께 낮아지는 주류세를 감안하여 가격을 현재보다 저렴하게 책정한다.

유흥거리를 중심으로 술자리에 계신 고객님들께 직접 나아가 홍보 드리는 모습, 유통의 80%가 유흥 음식업이므로, 고객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나아가는 모습이다.
참고문헌
www.jinro.co.kr
www.chamisulfresh.com
www.soju.co.kr
www.kalia.or.kr
www.kotra.or.kr
www.nso.go.kr
www.joins.com
www.yonhapnews.co.kr
www.khan.co.kr
www.seoul.co.kr
www.fnnews.com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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