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대표이사: 윤종웅
국내 최대의 소주업체
1970년도 이후 30 여 년간 국내 소주시장 부동의 1위
세계 80 여 개국에 수출
세계 최대 소주 생산량(하루300만)을 자랑하는 이천 공장
국내 소주시장 최고의 브랜드 ‘참이슬’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소비자 욕구 확산
웰빙 Trend, 저도수 선호 추세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소주 판매량이 증가
한류 붐 형성,
증류식 및 가정용 소주시장 확대
open price 제도에 따른 리베이트 관행 절차
적절한 소주세대의 교체시기
IMF체제 후 수출매출신장
소주 시장의 가격은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경쟁사인 두산의 ‘처음처럼’이 지금 참이슬Fresh 보다 저렴하다. 도수를 낮추면서 함께 낮아지는 주류세를 감안하여 가격을 현재보다 저렴하게 책정한다.
유흥거리를 중심으로 술자리에 계신 고객님들께 직접 나아가 홍보 드리는 모습, 유통의 80%가 유흥 음식업이므로, 고객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나아가는 모습이다.
참고문헌
www.jinro.co.kr
www.chamisulfresh.com
www.soju.co.kr
www.kalia.or.kr
www.kotra.or.kr
www.nso.go.kr
www.joins.com
www.yonhapnews.co.kr
www.khan.co.kr
www.seoul.co.kr
www.fnnews.com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소주부문 마케팅전략 수립추천할 수 있는 전략으로 엔조이 프레쉬 프로그램이 있다. ‘Enjoy Fresh’라는 의미에는 세 가지 뜻이 담겨 있다. 즉 (참이슬)프레쉬로 즐겨라, 청춘(fresh)을 즐겨라, 프레쉬(깔끔)하게 즐겨라‘라는 의미이다. 의미를 풀어 보자면 참이슬을 마시면서 청춘을 즐기되 깔끔하고 프레쉬하게 즐기라는 의미에서 착안한 것이다. 엔조이 프레쉬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하이트진로가 대학생들의 술자리를 지원하는 일종의 스폰서(sponsor)
진로최근 소비 주도세대인 20~30대 젊은 층의 주류의 저도화 트랜드에 부응하여 2006년 2월 7일 20.1도 처음처럼 출시출시 17일 누적 판매량 1000만병 돌파→ 진로 참이슬의 44일 기록 20일 이상 앞당긴 결과처음처럼 전국 소주시장 점유율 – 11.4%서울 시장 점유율 – 21.3%유흥 시장 점유율 – 25.1% (06년 10월 기준)독특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수요 창출의 효과를 얻음영업상의 높은 이윤을 보장한 가격정책으로 시장점유확보에 노력 웰빙 트렌드에 맞춘
참이슬인줄 알았어난 그냥 김아중이 좋아저게 머야!난 fresh가 있는 줄도 몰랐었어~♫♫ 참이슬 Fresh 도대체 뭐니, 넌??2007 Fall, 마케팅조사론 J 조*목 차 문제 인식1문제점 도출 및 연구목적23연구방향 타당성 검증45포지셔닝 전략 도출6전략실행 방안조사의 배경2007 Fall, 마케팅조사론 J 조과 거 - 1980년대 ㈜진로의 독과점 형태 시장 형성 - 지방자치제도 이 후 소주의 지역화 현상 이루어짐- 1990년대 초반 기업들이 ‘보다 순한 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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