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마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K마트의 성공시대
2.K마트의 파산
3.K마트의 재기노력 및 장애요소
4.K마트의 지속적인 미래계획
5.질문과 토론
- 본문내용
-
1. K마트의 성공시대
1899 소매점 네트워크를 설치함.
1920 오늘날 할인점의 시초가 됨
1929 캐나다에 19개의 상점을 경영
1937 대중에게 성공할 수 있는 광고 프로그램에 시작함
1959 할인 백화점 4억83백만 달러의 판매실적
1966 마트 형태의 상점을 개발 및 전단지 및 TV광고의 성공
1978 95% 이상의 Kresge의 판매가 k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이루어짐 이름을 k마트로 바꿈
.
.
K마트의 파산
2) 2002년 1월
-공급자들에게 대금지불 미납 → 파산보호신청
-2002년 1월2일, 웨인후드는 K-mart 주식을 “보유”에서 “매도”
의 등급으로 하향조정
무디스사는 회사채등급을“투자부적격(junk)”수준으로하향조정
-냉동공급업체 Fleming inc, 정원관리공급업체 Scotts 사는 K-mart에 공급중단 선포=>2002년 1월22일 K-mart 파산신청. S&P 는 K-mart 신용등급 “CCC"->"D" 내림
3) 2002년 3월
조직개편단행(284개점포 폐장, 전체의 9%해당하는 종업원 해고)
※ 척 코노웨이(당시 K마트 최고책임자) “회사의 경제적 요구에 못미치는 가게들을 닫겠다는 결정은 회사 개편의 노력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