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마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K마트의 성공시대

2.K마트의 파산

3.K마트의 재기노력 및 장애요소

4.K마트의 지속적인 미래계획

5.질문과 토론
본문내용
1. K마트의 성공시대
1899 소매점 네트워크를 설치함.
1920 오늘날 할인점의 시초가 됨

1929 캐나다에 19개의 상점을 경영
1937 대중에게 성공할 수 있는 광고 프로그램에 시작함

1959 할인 백화점 4억83백만 달러의 판매실적
1966 마트 형태의 상점을 개발 및 전단지 및 TV광고의 성공

1978 95% 이상의 Kresge의 판매가 k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이루어짐 이름을 k마트로 바꿈

.
.

K마트의 파산

2) 2002년 1월

-공급자들에게 대금지불 미납 → 파산보호신청
-2002년 1월2일, 웨인후드는 K-mart 주식을 “보유”에서 “매도”
의 등급으로 하향조정
무디스사는 회사채등급을“투자부적격(junk)”수준으로하향조정
-냉동공급업체 Fleming inc, 정원관리공급업체 Scotts 사는 K-mart에 공급중단 선포=>2002년 1월22일 K-mart 파산신청. S&P 는 K-mart 신용등급 “CCC"->"D" 내림

3) 2002년 3월

조직개편단행(284개점포 폐장, 전체의 9%해당하는 종업원 해고)
※ 척 코노웨이(당시 K마트 최고책임자) “회사의 경제적 요구에 못미치는 가게들을 닫겠다는 결정은 회사 개편의 노력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보고서 레포트
  • 목 차Ⅰ.머리말1. 미국소매업계와 월마트의 현황2.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3. 신업태 진출Ⅱ-1월마트의 경쟁전략과 사례1. Wal-Mart의 저가격 저비용 전략2. 협력업체와의 유대강화3. 사례분석- 월마트와 P&G와의 전략동맹Ⅱ-2 월마트의 정보시스템1. 정보시스템의 도입현황2. 하이테크의 적극도입․활용3. QR(Quick Response)4. 배송센터를 핵으로 한 공급시스템Ⅱ-3. 경쟁업체와의 비교1 k마트와 월마트의 공급력 비교2. 경비율에서 시어즈의 1/2정도로

  • 국제경영의이해1공통) 조지프 슘페터가 제시한 불황, 혁신(innovation)에 대해 설명하고 현대 산업에서 혁신의 사례를 들고 도표와 데이터 등을 사용해 설명하시오0k
  • 우리나라 제조업의 기술혁신에 관한 슘페터가설의 검증-다이소 홈페이지 : http://www.daiso.co.kr-조선일보 2009.04.13 국내 일본기업, 소매업 호황- pc는 울상-메디컬투데이 2008.08.21 천원숍 다이소, 11년만에 매장 405개 돌파일본제품 국내제품70 30국내제품 중국제품 기타(일본포함)52 42 61000원 1500원 2000원 3000원60 3 30 7일본제품 국내제품70 30국내제품 중국제품 기타(일본포함)52 42 6일본제품 국내제품70 30국내제품 중국제품 기타(일본포함)52 42 6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마트의 시작과 발전ㆍ성장2. 연혁3. 월마트의 점포 현황III. 월마트의 성장 - p 141. 기업운영 전략(1).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경영진들은 해외로 점포를 확장하는 것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오히려 해외 진출을 너무 오래 미룬 탓에, 경쟁사들이 이미 바다 건너 세상에 터를 잡고 있는 것이 걱정스러울 뿐이었다. 월마트가 주저하고 있는 사이에 다른 기업들은 벌써 해외 사업의 어려움을 터득하고 시행착오를 통해 경험을 쌓아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당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던 K마트와 씨어즈를 비롯한 여러 기업이 해외진출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이로써 점차 그들

  • [월마트,물류,경영학] 글로벌 기업(월마트)의 물류전략
  • 마트 소개(3) 월마트의 경영철학(4) 물류시스템(5) 사회참여를 통한 이미지 제고 전략3. 결론 - 월마트 사례의 의미1. 서론 - 글로벌 기업의 물류전략오늘날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면서 기업의 시장을 확장함으로써 구매와 생산을 각 지역 거점에 배치하여 비용절감과 고객만족을 추구하면서 글로벌 경쟁의 우위를 차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확장된 기업들은 그들의 공급체인들을 소유함에 따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