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현장] 구전과 방문 후 요인 간 상관관계 분석과 관계 규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1. 관광객 만족과 구전에 관한 이론적 검토와 선행연구 검토
Ⅲ.연구방법
1.측정항목도출
2.연구모형
3.자료수집방법
4.분석방법
Ⅳ.분석결과
1.인구통계적 특성
2.요인분석 결과
3.상관관계 분석 결과
4.회귀분석 결과
Ⅴ.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그 동안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해온 제주도는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관광지로 뽑히고 있다. 강원도나, 부산 해운대, 경북 경주, 그 외의 국립공원들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들을 제주도는 대부분 소유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은 소인국 미니미니랜드, 성산일출봉, 산방산, 마라도, 한림공원, 중문 관광단지, 만장굴, 천지연 폭포, 천제연 폭포, 김녕의 태왕사신기 촬영지 등으로 제주도는 그야말로 풍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2006년 7월 1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함에 따라, 제주도가 국제 관광지구를 구성하기 위한 미래구상을 제시하고. 관광지를 국제화하기위해, 제2의 공용어로 영어를 사용하고 있다. 제주도가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얼마나 강한 가를 살펴보고, 제주도를 방문하면서 느낀 만족도, 개성, 이미지. 비용, 광고, 선택, 구전, 연상, 품질. 방문가치. 애호도를 중심으로 하여 경희대 관광현장실습 팀이 제주도 현장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를 7점 척도의 방법으로, 긍정적인 요인(7점)과 부정적인 요인(1점)을 분석을 하여, 제주도에서 관광을 경험했던 느낌을 조사하였다. 긍정적인 결과가 높게 나오면, 상품의 가치, 비용절감, 서비스강화, 숙박시설, 제주도 축제, 제주도 관광의 이미지 강화를 나타내고, 부정적인 결과에서는 제주도에 대한 관광시설 부족, 불친절, 고비용, 기대에 미치지 못한 만족감을 나타내, 이러한 요인들이 제주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져올 우려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긍정적 요인, 부정적 요인에 따라, 이미지가 좋거나, 나쁜지를 결정을 한다. 이러한 사회적, 경제적 환경이 미치는 영향이 어떤 차이가 있는 지 규명한다.
- 참고문헌
-
이충기. (2007). 카지노 인식에 관한 남녀간 비교분석. 서울:한국호텔관광학회
오병호. (2005).신혼여행객들의 관광지 선택요인의 중요도와 만족도에 관한연구. 39, 43
하광수. 주제공원 방문자의 만족과 방문 후 행동외도 결정요인-에버랜드 대상으로' 석사학위 청구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Haward, J. A, & Sheth, J. H. (1969).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John Wiely & Sons 88-125
Nunnally, J., & Bernstein, I.(1994). Psychometric Theory(3rd ed.) New York: McGraw-Hill.
Oliver. (1978).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