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SK글로벌과 대우의 분식회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 투명성의 중요성
2. 사례 연구
3. 외환 위기 이후 국내 회계의 변화
Ⅲ. 결론
1. SK글로벌과 대우의 분식회계 사례를 통한 시사점
2.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2001년 12월 불거진 미국의 Enron 사태 이후 기업 자체의 회계 관행에 불한 불신뿐만 아니라 회계법인, 감독 기관과 사법기관에 이르기까지 관련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이 하락되면서 국제 자본 시장과 세계 경제를 위축시키는 한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도 외환 위기 이후 구조 조정 과정에서 기업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적 틀을 다수 도입하고 정착시켜 가고 있지만 이러한 미국의 사태 이후 우리 기업의 투명성 확보에 대한 각계의 관심과 기대는 더욱 커지고 있다. 이제 기업 경영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한 회계 제도 및 기업 지배 구조와 금융 시스템의 개선 문제는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모든 나라들이 풀어나가야 하는 가장 시급한 과제가 되고 있다.
Ⅱ. 본론
1. 기업 투명성의 중요성
기업의 성장을 위한 필요 자금을 공급하는 자본 시장이 건전하게 작동되기 위해서는 시장 참여자들이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가 원활히 유통되어야 한다. 정보의 원활한 흐름에 문제가 생겨서 시장 참여자간에 이른바 정보 불균형이 심각해질 경우 시장은 신뢰를 상실하고 시장 참여자들의 이탈과 자본시장의 붕괴로 이어질 수 있다.
자료평가
- 좋아요 자료가 알차요
- si***
(2013.01.04 21:47: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