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제품수명주기와 신라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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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농심)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징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전략적 시사점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라면시장의 역사 및 현재
신 라면의 성공사례
결론
질의/응답
본문내용

명칭의 유래: `농부의 마음`

이념과 비젼 : 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창조하고 세계 최일류 식문화, 생활 서비스 창조 기업


기 업 소 개(연혁)

1965.9.18 롯데 공업(주) 설립
1976.6.30 거래소 상장
1978.3 농심으로 상호 변경
1984.3 제 11회 상공의 날 철탑 산업훈장 수상
1985.3 86 아시안 게임, 88 서울올림픽 라면 공식공급업체 인정
1988.11 라면업계 최초 1천만불 수출 달성
1994.3 동탑 산업훈장 수상
2000.11 중국 심양 공장 준공
2001.8 세계 일류 상품 발굴 촉진대회 일류상품 선정
2003.5 웰치 포도쥬스 생산
2003.7 한국 네슬레와 업무제휴
2003.11 안성탕면 출시 20주년 행사
2005.9 창립40년



총자산 규모 1조 3천억원

연간 매출액 1조 6천억원

연간 순이익 1200억

직원수 5000여명
(2004년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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