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은행을 중심으로 한 금융산업의 통합화가 한 경향
2. 국내 금융시장에서의 외국자본의 비중 증가
3.금융시장의 전산화와 새로운 상품의 개발과 그에 따른 입법의 필요성
- 본문내용
-
우리 나라의 금융 시장은 날이 갈수록 변화하고 있다.
금융시장의 각 금융회사 별로의 고유의 업무 영역이라고 보았던 부분이 파괴되어 업무영역의 통합화와 금융시장의 구조 자체의 겸업화와 대형화가 대표적인 경향이다.
예를 들어서 과거에 보험사에서는 보험영업만 해왔으나 이제는 금융파생상품을 포함하여 2006년도부터 증권시장의 상품을 영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은행의 지주화로 인하여 고유의 예대마진 업무에서 방카슈랑스의 도입으로 보험 및 파생금융상품(카드, 리스, 투자신탁)과 지주화로 인하여 증권회사는 합병하여 증권업에도 개입하고 있다.
심지어 국민은행을 예를 들어서 금융시장과 다른 부동산 시장에도 개입하여 공인 중개사무소가 해 왔던 부동산 중개 업무에 은행이라는 브랜드로 신뢰성을 담보로 하여 중개업에도 개입하게 되었다.
또한 최근의 SK그룹의 소버린 사건만 보더라도 우리나라 시장에 외국 자본의 유입이 활발하고있다.
금융시장에서는 보험 회사인 프루덴셜생명이 증권회사를 인수하여 푸루덴셜증권으로 증권업을 겸업하고 있으며 PCA, ING, AIG 생명 보험사 등 외국 보험사들의 국내기업의 진출이 활발하며 이들 외국 기업들은 펀드수익률을 모태로 하여 금융상품을 개발하여 증권계에도 영향력을 나타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