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패러다임 비지니스트렌드 분석(은행서비스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적 및 목표
- 영역 설정 및 DB 구축
- 중요 키워드 정리
- 은행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은행 특성
- 금융 서비스의 이용 행태 변화
- 은행 서비스 트렌드 예측
- 온라인 금융 사례

본문내용
목 적 & 목 표
점점 더 중시되는 자본 주의 시장에 있어 금융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은행업의 서비스 트렌드를 과거의 사회,경제적인 이슈와 함께
변화해가는 모습을 살펴보고 앞으로 은행업의 서비스가 어떠한
측면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가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고자 한다.

영역 설정
우리나라의 사회, 경제 영역에 걸쳐 있었던 여러 가지 이슈들 중에(약 1970년대~2000년대, 현재에 이르기까지) 은행서비스의 변화에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되는 이슈들을 도출해 낸 후, 그 이슈들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고, 그러한 이슈들로 인해 은행 서비스가 어떠한 방향으로 변해 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해갈 것인지에 대해서 조사 할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정보시스템]기업정보시스템의 평가지표, 기업정보시스템의 인트라넷, 기업정보시스템의 인적자원개발, 기업정보시스템의 ASP(응용프로그램 서비스 제공회사), 기업정보시스템의 CALS(광속상거래, 칼스) 분석
  • 미치는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김동일 외 1명(2009), 중소기업 정보시스템 사용자 업무성과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 김미경(2007), 기업 정보시스템 통합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이성우 외 2명(2010), 기업 정보시스템 사용의도 향상을 위한 개인화 연구,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 이성우 외 2명(2009), 기업 정보시스템의 개인화 연구, 대한경영학회- 조우제 외 1명(2012), 조직 특성에 따른 기업 정보시스템 품질 속성 선호도 분석, 한국벤처창업학회

  • [경영학용어정리, 경영학용어해설] 경영학과 경영학용어정리(경영, 경영학관련용어, 경영학용어해설)
  • 서비스의 수출. 입을 나타내는 무역외수지 및 증여의 수수를 나타내는 이전수지로 구성되며 2)자본계정은 자본의 수출. 입을 기록, 상환기간 1년을 기준으로 단기자본수지와 장기자본수지로 나뉜다. 이들 수지를 종합했을 때 수입이 지불보다 많은 경우 국제수지는 흑자가 되어 대외채권이 증가되며 반대의 경우에는 적자가 되어 대외채무의 증가로 나타나게 된다. 우리나라는 IMF 표준양식에 의해 한국은행에서 매분기 및 연간 국제수지표를 작성하고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분석하기 위해 한국 기업 경영사 전반에 대한 흐름과 지금까지의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문제제기와 더불어 팀 워크샵의 연구목적과 연구접근법에 대해 설명한다.1. 문제제기21세기에 들어서면서 세계는 급변하고 있다. 현재의 변화는 과거의 변화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속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 방향도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상태에 접어들었다. 또한, 인류의 역사와 함께 축적되어져 온 통신과 교통기술의 발달은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만들어 버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변화하지 않으면 변화 당하는 시대, 변화를 생활화하는 기업이야말로 살아남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대우자동차판매의 지원동기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귀사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판매․서비스 전문회사로 지엠대우 내수차 뿐만이 아니라, 쌍용차, 대우버스, 대우상용차(트럭) 및 GM 브랜드의 캐딜락, 사브 등 수입차도 판매하고 있으며, 중고차 유통 및 수출 업무도 직접 하고 있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종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트렌드를 강조한 생활 속 스포츠 패션 브랜드이다. 르까프 의미3. 경영이념화승은 사회봉사, 창의적 도전 고객우선이라는 정신을 바탕으로 아래 4가지 미션을 가지고 있다. - 지속적인 가치 혁신 : 지속적인 가치혁신은 정상의 핵심원동력이다. 우리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해 나간다.- 기대이상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 :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은 우리 모두의 사명이다. 우리는 항상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