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교역전론] 제1회 서울 국제 전원생활 박람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 o n t e n t s
서 론
1. 주제선정
1) 선정동기
2) 연구목적과 과정
본 론
2. 전시회 개최기획
1) 전시회 몇칭
2) 전시회 기간
3) 전시회 장소
4) 주최기관 및 운영기관
5) 후원기관
6) 개최목적
7) 주요 출품품목
3. 개최타당성 검토
1) 시장규모와 전망
2) SWOT분석
3) STP분석
4) 목표수립 및 기대효과
5) 예상 참가업체 및 참가자 수
6) 협력기관 선정
4. 예산 편성 및 세부계획
1) 수입예산편성
2) 지출예산편성
3) 참가비
4) 부대행사
5) 부스배치도 및 동선
5. 전시회 개최 운영관리
1) 참가업체 설명회
2) 홍보 및 광고계획
3) 개막식 및 초청인사
결 론
6. 결론
1) 소감
7. 참고자료 및 문헌
1) 참고자료 및 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1. 주제선정
1) 선정동기
- 90년대에서 2000년대로 들어서면서 우리나라 사회는 더욱 더 각박해지고 있다.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진 현재의 상황은 현대 도시인들을 무한경쟁의 살벌함을 느끼게 해주고 있다. 이렇듯 직장이나 사회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고 싶은 욕구가 사회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는 요즈음이다. 게다가 70년대부터 진행된 급속한 공업화로 인해 우리가 마시는 공기, 우리가 마시는 물 같은 우리 주변의 환경은 많은 부분 오염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맑은 물, 푸른 산, 맑은 공기와 함께 살고 싶은 욕구와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은 인간 본연의 욕구를 대다수의 현대 도시인들이 느끼고 있는 듯하다.
자연으로의 귀향을 꿈꾸는 사람의 유형은 몇 가지가 있을 것이다. 원래 고향이 시골이었는데 일자리 관계로 도시에서 살게 되었으나 항상 고향으로의 귀향을 꿈꾸는 사람, 이와는 반대로 도시에서 태어나 단 한번도 자연 속에서 살아본 적이 없어서 항상 전원생활에 호기심을 느끼고 동경해오던 사람, 그리고 항상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나이 든 부모님을 둔 자식들.
하지만 이러한 모든 유형의 사람들도 전원생활로의 진입은 그리 호락호락한 것이 아니다. 주택문제부터 시작해서 과연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막상 시도해보면 막막한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그러한 어려움의 근본적인 문제는 '정보의 부족'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했다. 전원주택부터 시작해서 노후 자금까지 갖가지 문제에 대한 지식이 없으니 실천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아닐까?
이러한 배경에 힘입어 이번 전원생활 박람회를 기획하게 되었다. 은퇴 후 성공적인 전원생활을 꿈꾸는 많은 도시인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익한 박람회가 될 것을 확신한다.
- 참고문헌
-
1) 참고자료 및 문헌
전시 기획 실무론(백산출판사, 홍선의 저, 05년 2월 20일 발행)
장래인구 추계(통계청, 2001)
<베이비부머의 은퇴 후 농촌이주의향>
Warner의 사회지위특성지표 산출방법
WWW.COEX.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