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회계,] 당기업적주의와 포괄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당기업적주의와 포괄주의
2. 본론
당기업적주의의 형성배경
당기업적주의의 정의와 특징
포괄주의의 정의와 필요성
3. 결론
손익계산서에서의 당기업적주의와 포괄주의
- 본문내용
-
1. 당기업적주의의 형성배경
영속기업을 전제로 하여 기간손익계산을 할 때 그 기간의 손익을 정확히 계산·확정하는 것을 과제로 삼지만 이 과제를 정확히 달성하는 일은 이론적·실제적으로 곤란하다. 비용과 수익의 기간한정에서 인위적인 한정을 필요로 하므로 예상이라는 요소가 개재되며 이 예상이라는 요소에 절대적인 정확성을 구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예상하여 계산한 비용 수익의 오차는 시간의 경과와 더불어 해당기 이후의 회계연도의 비용과 수익으로서 실현되는 것이므로 기간손익계산에서는 당해 기간에 속하는 비용수익을 정확히 한정하는 일은 이론적으로 곤란하다.
- 참고문헌
- 재무회계입문(제3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