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경영]위기를 극복한 리더쉽 -웅진식품 대표이사 조운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위기를 극복한 리더쉽
1)조운호 그는 누구인가??
2)그당시의 웅진식품
3)웅진식품+조운호......
- 본문내용
- 98년만 해도 매달 10억의 적자가 나던 웅진식품은 99년 400억의 매출을, 200년에는 2600억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1년에는 3000억 가량의 매출액을 올리는 등의 경이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10년 후의 매출 목표가 20조원이라는 말이 결코 과장처럼 들리지 않는다. 이러한 웅진식품의 발전과 함께 국내 음료시장은 99년 2조 2천억에서 2000년 2조 5천억으로 성장하였으며 2001년에는 2조 7천억까지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곡물음료도 전체 시장의 20%를 차지하는 큰 카테고리로 성장하게 되었다. 그러나 조운호 사장의 비전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세계 속에 우리 음료를 심겠다는 더 큰 비전을 가지고 있다. 우리 입맛에 맞는 동양적인 음료야 말로 세계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믿음으로 수출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커피하면 브라질, 콜라하면 미국, 녹차하면 일본을 머릿속에 그리듯이 곡물음료 하면 한국을 떠올리게 하겠다는 것이 그의 의지이다. 웅진식품은 이제 국내 4위의 음료 업계로 성장하였고 이제 조운호 사장은 코카콜라를 능가하는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웅진식품이라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