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중국의 WTO 가입과한국의 주요산업별 시장 대응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한국과 중국의 경제 보완 관계
중국의 변화
우리나라와의 상관 관계
Ⅱ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중국시장
한국의 주요산업별 중국시장에서의 전망
주요산업별 대응방안
Ⅲ중국시장에서의 한국의 대책
- 본문내용
-
Ⅱ. 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중국시장주요산업별 대응방안 – 석유화학산업중국에 대한 석유화학제품 수출에서 관세와 등기세가 전체 가격의 50%정도 차지 (WTO가입 전)
중국이 석유화학의 자급화로 인한 외국인 투자유치 강화 - 2008년 중국의 수출이 상당히 위축되고 수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현지 기업들과 기술제공, 증설참여 등으로 유대적 관계를 형성
대중국 정보수집
투자 시 공동진출 및 지분 참여 방법을 통한 위험도 감소
세계 기업들의 투자 추이를 세심히 파악해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