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lgate -Palmolive(콜게이트-팜올리브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olgate - Palmolive
1. Colgate - Palmolive의 역사
2. Colgate - Palmolive의 제품
3. Colgate - Palmolive의 HRM
Ⅱ HRM(Human Resources Management)
1. HRM의 정의
2. Global HRM의 필요성
Ⅲ 지문 번역
Ⅳ 생각해 볼 문제
Ⅴ 시사점 및 교훈

본문내용
Ⅰ Colgate - Palmolive
1. Colgate - Palmolive의 역사

콜게이트-팜올리브사는 1806년 윌리엄 콜게이트에 의해 비누와 초를 파는 형태로 미국 뉴욕의 더치 스트리트에서 출발하였다. 1817년 처음으로 뉴욕 신문에 콜게이트의 광고가 소개되었고, 1820년 뉴저지의 져지 시티에 공장을 설립하였다.
1857년 창립자인 윌리엄 콜게이트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인 사무엘 콜게이트가 회사를 이어받았고 1864년 밀워키의 비누 공장이 개방되면서 후에 팜올리브가 탄생하였다. 또한 1873년 콜게이트-팜올리브는 처음으로 치약을 시중에 소개하였다.
1900년에는 파리 세계 박람회에서 비누와 향수 제품이 최고 영예상을 수상하였다. 이러한 역사를 바탕으로 1900년대를 평정한 콜게이트-팜올리브 사는 1992년 Mennen Company를 획득하였고, 현재 Mennen사의 상품은 전 세계 52개국에서 팔리고 있다.
1995년부터는 중앙유럽과 러시아를 그들의 첫 성장 시장으로 파악하여 진입하였고, 현재는 120억불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며 4개의 집중적인 분야로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참고문헌

1. 단행본
김영안, 『삼성신화의 원동력 특급 인재경영』 (서울: 이지북, 2004)
매일경제 신문사, 『2015 대한민국 인재 보고서』 (서울: 매경출판(주), 2003)
뤄궈룽, 『경영의 지혜』 (서울: 일빛, 2005)
램차란 외, 『GE 인재양성프로그램』 (서울: 미래의 창, 2005)
홍용기, 『인적자원관리』 (서울: 형설출판사, 2002)

2. 인터넷
Colgate-Palmolive, http://www.colgate.com/app/Colgate/US/Corp/HomePage.cvsp (검색일 2007. 5. 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글팩 사업 계획안
  • 분석W(약점)•가글의 효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부족•생활필수품이 아니므로 상품수요량이 낮음  S(강점)•높은 브랜드 인지도•전국유통매장에 강력한 판매망 확보•휴대가 쉬운 간편한 포장•기업고유의 특허기술 활용•다양한 종류의 제품 개발 T(위협)•타사의 경쟁력 있는 유사 제품 출시•경기 악화로 인한 구매력 저하•기존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의 높은 점유율과 인지도 O(기회)•위생에 대한 관심의 증가•통에 담

  • [경영정보] MIS(Managing Global Systems) 국제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국제 통신과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을 조율하고 확립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본부에 국제시스템의 개발을 전담하는 부서를 설립하고 글로벌 CIO, 즉 정보관리책임자를 고용해야 합니다.*사례2 Organizing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국제정보시스템 조직)1The Growth of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3Managing Global Systems4Technology Issues and Opportunities for Global Value Chains 콜게이트사 Colgate-Palmolive는 세계에서 생활용품제조회사중 2번째로 큰 기업콜게

  • 화장품 용기 재활용 증진방안
  • 사례 등을 취합하여 1997년 폐기물 감량화 지침이란 책을 지식공작소를 통하여 출판하였다. 환경 관련 출판그동안 P&G는 환경관련 정보를 한국 사회와 공유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 별첨 : YON 2회포장규제에 대한 문제점이 있나요?LG 그것 이상 포장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 이상 필요한 포장은 없어요. 그 이상 포장을 하게되면 단가가 비싸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비닐같은 경우는 환경적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4세대 개발전략의 사례분석
  • 콜게이트 팜올리브(ColgatePalmolive, 미국의 가정용품, 목용용품 제조 및 유통업체)와 오럴케어 부문에서 힘겨운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4세대 개발전략의 사례분석4경쟁을 하고 있던 P&G는 전동칫솔 분야에 진출하고 싶어했다. 그러나 전자제품 경험이일천했던 P&G에게 그것은 모험이었다.그때 어느 외부 발명가가 자신이 그 기술을 제공해 주겠다는 제안을 해 왔다. 그것은바로 ‘스핀 팝(Spin Pop)이라는 자동 사탕 빨기 기술이었다. 막대사탕

  • [국제경영] P&G 글로벌 경영전략
  • 사례: P&G」, 2011-10-26․ P&G, 핵심사업 집중전략, 머니투데이, 대학경제신문, 2004.8.19․ KOTRA, 글로벌윈도우 마케팅현장르포, 「중국기업으로 오해할 만큼 현지화에 성공한 P&G」, 2011-10-28․ 네이버블로그, P&G 글로벌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보고서 ․ 티스토리블로그, 서미돌의 경제상태 http://midol.tistory.com/13․ 글로벌 기업 파워포인트 1 마케팅 사관학교 : P&G, 동아신문, 2009-09-24 ․ 일본서 체면구긴 P&G왜?, 매일경제, 2010-04-09․ CIOBIZ+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