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웃백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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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Outback 서비스경영
8. 서비스 개선방안
본문내용
1988년 미국의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처음 문을 연 아웃백은 호주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전문 레스토랑이다. 호주 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아웃백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로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본사직영체제
- 매장에 많은 권한의 이양을 통한 수익성의 확보
AQIS SYSTEM
- 호주연방정부의 검역 시스템을 통과한 쇠고기만을 제공
차별화된 스테이크
- 아웃백 목장에서 곡류를 먹인 쇠고기 사용 및 냉장육 제공
경쟁사에 비해 고급재료의 사용
- 40~50%의 높은 식 재료 원가의 부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
다른 나라에 비해 자체 개발 메뉴 많음
국내 매장 전체 메뉴의 30%가 우리나라에서 개발
모든 메뉴를 각 매장에서 직접 생산
타 경쟁사- 반(半)조리된 음식을 본사에서 공급
미국에서 아웃백의 첫 시작은 중산층을 타깃
다른 나라에 비해 비싼 국내의 가격
국내의 주요 타깃인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하기에는 다소 비싼 가격
특별한 날에는 패밀리 레스트랑으로?
양식을 먹기에는 비싼 호텔과 패스트푸드점 중간에 위치
참고문헌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outback.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서비스경영론 – 하대용, 무역경영사, 2006
국내진출 해외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의 현지화 성공요인분석 - 권보강, 2006
패밀리 레스토랑 Waiting 공간에 관한 서비스 만족도 연구 – 백진욱, 경기대대학원, 2005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 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이승헌, 2004
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패밀리 레스토랑 웨이팅 고객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오희경,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 대학원, 2003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손일락, 산업경영연구, 2000
월간 호텔 & 레스토랑
월간식당
식품저널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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