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웃백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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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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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Outback 서비스경영
8. 서비스 개선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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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년 미국의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처음 문을 연 아웃백은 호주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전문 레스토랑이다. 호주 식 영어로 ‘오지’를 뜻하는 아웃백은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로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본사직영체제
- 매장에 많은 권한의 이양을 통한 수익성의 확보
AQIS SYSTEM
- 호주연방정부의 검역 시스템을 통과한 쇠고기만을 제공
차별화된 스테이크
- 아웃백 목장에서 곡류를 먹인 쇠고기 사용 및 냉장육 제공
경쟁사에 비해 고급재료의 사용
- 40~50%의 높은 식 재료 원가의 부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
다른 나라에 비해 자체 개발 메뉴 많음
국내 매장 전체 메뉴의 30%가 우리나라에서 개발
모든 메뉴를 각 매장에서 직접 생산
타 경쟁사- 반(半)조리된 음식을 본사에서 공급
미국에서 아웃백의 첫 시작은 중산층을 타깃
다른 나라에 비해 비싼 국내의 가격
국내의 주요 타깃인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하기에는 다소 비싼 가격
특별한 날에는 패밀리 레스트랑으로?
양식을 먹기에는 비싼 호텔과 패스트푸드점 중간에 위치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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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outback.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서비스경영론 – 하대용, 무역경영사, 2006
국내진출 해외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의 현지화 성공요인분석 - 권보강, 2006
패밀리 레스토랑 Waiting 공간에 관한 서비스 만족도 연구 – 백진욱, 경기대대학원, 2005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 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이승헌, 2004
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패밀리 레스토랑 웨이팅 고객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오희경, 경기대학교 서비스 경영전문 대학원, 2003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손일락, 산업경영연구, 2000
월간 호텔 & 레스토랑
월간식당
식품저널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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