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열풍, 스파, 신종, 진정, 광화문] 한국의 웰빙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웰빙의 개념
2. 웰빙 문화 등장의 해외 사례
3. 한국의 웰빙 열풍
미래의 기업의 웰빙 전략
고객 중심적 웰빙 전략
웰빙의 전망
기업들의 웰빙 전략
1. 웰빙의 기원, 의의
2. 현대 웰빙의 등장
3.우리 주변의 웰빙 열풍
웰빙열풍에 대한 소비자들의 견해
- 본문내용
-
진정한 웰빙
다음의 세 가지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1) 육체적 웰빙 - 신체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상태
2) 정신적 웰빙 - 자신에 대한 만족가과 자부심이 충만한 상태
3) 사회적 웰빙 - 직장 또는 공동체에서 소속감과 함께 성취감을 느끼는 상태
신종 사업의 등장
이런 트랜드를 재빠르게 반영해 웰빙족을 겨냥한 신종 사업이나 아이디어도 만발하고 있다.
운동에 열심이지만 시간이 부족한 그들을 위해 시내 헬스 클럽들은 24시간 운영 체제를 갖추었고 사무실 주변에는 유기농 식재료만을 사용한 레스토랑이 성행한다. 또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운동으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요가 센터는 이제 더 이상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커리어 우먼을 위한 스파도 빼놓을 수 없다. 점심 때와 퇴근 후를 이용해 간단히 받을 수 있는 스파나 마사지는 남성들에게도 낯설지 않은곳으로 자리 잡아가는 중이다. 또 커피숍 대신 다양한 차(茶)를 구비하고 있는 차전문점도 흔히 볼 수 있는 풍경. 유행의 메카로 일컬어지는 압구정동이나 청담동뿐 아니라 샐러리맨들의 중심지로 알려진 여의도, 광화문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이 모습들은 웰빙이 이제 우리의 생활 근처에 다가온 또 하나의 문화임을 알 수 있게 한다.
웰빙의 진정한 가치
어떻게 삶을 즐겨야 한다는 공식은 웰빙에 어울리지 않는다. 그 모든 것을 초월해 웰빙의 삶은 규정된 스타일이라기보다 몸과 정신 모두 편안해 질 수 있는 마음가짐에 우선한다. 경쟁에서 뒤질까 조바심 내는 현대인의 생활에서 웰빙은 그것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가르치기 때문이다. 남보다 조금 느리더라도 한 걸음씩 쉬어가는 것, 그것이 바로 웰빙이 말하고자 하는 진정한 가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