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 마킹, 벤치, 파트너, 원칙, win] 벤 치 마 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9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벤 치 마 킹 이 란 ?
2. 벤 치 마 킹 원 칙
3. 벤 치 마 킹 수 행 규 정
4. 벤치마킹 수행시 제기되는 질문
5. 도요타를 벤치마킹한 우리기업 사례
6. 벤 치 마 킹 시 사 점
7. 일본 창업아이템 벤치마킹
8.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벤치마킹 기본원칙
① 호혜성(reciprocity)
벤치마킹 파트너를 침해하거나 정보의 악용에 있어서는
양자승리(win-win)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없음.
기업은 벤치마킹 조사대상 파트너에게 합의를 통해
제공하기로 약속한 바를 반드시 실천할 수 있어야 함.
유추(Analogy)
벤치마킹 파트너 간의 운영활동의 프로세스가
경쟁적이거나 유사해야 함
벤치마킹 기본원칙
측정(Measurement)
측정치를 토대로 두 회사 간의 성과를 비교
타당성(Validity)
‘직관에 의존한 관리방식’ 보다
‘자료 중심의 접근방식’을 택해야 함.
벤치마킹 수행규정
적법성의 원칙 : 가격담합, 입찰부정, 뇌물수수 등 삼가
교환의 원칙 : 투자에 대한 대가로 가치있는것을 얻는것
비밀보장의 원칙 : 파트너 정보(=대외비)
이용의 원칙 : 회사내 운영 프로세스 개선에 사용
당사자 접촉의 원칙 : 파트너 회사 책임자와 접촉
제3자 접촉의 원칙 : 사전동의전 벤치마킹 참가자 이름공개X
사전 준비의 원칙 : 강점 약점 분석
종결의 원칙 : 모든 참여자가 수긍이 가는 결론 유도
이해와 행동의 원칙 : 파트너 회사의 정보취급에대한 사전합의
- 참고문헌
-
그레고리 왓슨, 전략적 벤치마킹, 사계절, 1993
http://www.seri.org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