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글은 중소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글입니다. 그림으로 묘사하듯이 설명하였습니다. 이 글을 참고 하시는 분은 정확한 수치나 통계가 아닌 설명을 필요로 하시는 분에게 추천해 드리는 바입니다.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참고하십시오.
- 목차
-
1. 서울에서 사는 법
2. 제주도로 간다.
3. 히말라야를 간다.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울에서 사는 법
경영자가 태어난 도시가 서울이라고 가정할 때 서울은 자신의 홈그라운드이다. 경영자가 경영자는 버스 값이나 전철을 타고 가고 싶은 곳에 마음대로 갈수가 있다. 혹시 차비가 없으면 자신이 스스로 걸어서 가면 된다. 이 단계는 경영자가 자신이 알고 있는 혹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스스로 설계하여 창업할 수 있는 단계이다. 자신의 모든 역량과 퇴직금, 월급 등을 모아 혹은 자신의 집과 가산을 팔아서 기업을 운영해간다. 기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판매를 하려 하나 기업은 제품을 보자하며 구매단계로 가지 않는다. 서울을 떠나본적이 없는 경영자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제주도라는 팻말을 , 즉 기업이 제품이 나오면 보자하니 제품을 모델이라도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2. 제주도로 간다.
서울을 빠져나와 제주도를 가니 신천지이다. 즉 제품의 모델이 제작되어진 것이다. 이 단계에서 제품의 기술개발을 하기 위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전 자산을 투자한 경영자는 이제 친척이나 부모들의 자산까지 동원해서 제품의 견본을 만들게 된다. 일부 금융기관의 자금까지 대출해서 사용하는 단계에 이른다. 세월은 벌써 1-2년이 지나 서울로 돌아가야 하는데 돌아갈 자금이 넉넉지 않아 돌아가기에는 너무 먼 길을 왔다. 중소기업에서 두 번째의 길은 이렇게 해서 가게 된다. 경영자 K씨는 아직도 세 번째 고비를 생각지 않고 있으며 바다 건너 먼 길을 보지 못했던 것이다. 그의 눈에는 견본만 나오면 전 기업에서 자기 제품을 구매 할 줄 알고 있다. 그는 실패할 때까지 아직 세 번째 넘어야할 마케팅에 관한 높은 산을 보지 못하고 있었다.
3. 히말라야를 간다.
제주도에서는 히말라야가 보이지 않는다. 한라산이 막혀서이다. 이제 막깨어난 어슴프레 기업의 생리를 알아가는 중소기업의 경영자 K씨가 기술개발에서 자기능력의 자금을 모두 소진해 버리고 제품 견본을 제작하는데 친인척의 자금까지 끌어다 사용했다. 이제 제품의 견본을 제작하였기에 자신이 있었다. 대기업에 가면 최첨단 기술로 제작한 H사의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는 기대에 부풀어서 대기업의 관련부서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