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목적, 과정, 유형, 커뮤니케이션의 효율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목적, 과정, 유형, 커뮤니케이션의 효율화
목차
커뮤니케이션
I.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II.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III.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1. 메시지의 발신자
2. 메시지의 전달
3. 메시지의 수신자
4.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5. 소음과 피드백
IV.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1. 하향적 커뮤니케이션
2. 상향적 커뮤니케이션
3.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4. 대각적 커뮤니케이션
V. 커뮤니케이션의 효율화
1.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2. 장애요인의 극복방안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론] 조직관리의 과정
  • 커뮤니케이션 개선, 동료에 의한 통제강화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회적 통제(social control)라고 불리어지고 있다.이러한 통제 유형을 고려할 때 조직에서의 통제는 어느 하나의 통제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공식적인 통제방식과 비공식적인 통제방식이 결합되어 이루어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관리통제는 회계정보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으나 최근 이러한 접근법은 통제의 범위를 좁게 해석하고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지 못하

  • [사회복지행정론]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특징들을 토대로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유형)틀에서 분석해보면, 이 복지관은 연쇄형과 원형을 절충하고 있었다. 또한 상향적․하향적․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의 경향을 모두 띄고 있었다.▶연쇄형: 리더(팀장)와 조직구성원들 사이에서의 의사소통 유형구두 또는 문서로 리더(팀장)이 지시할 것을 적어놓고 조직 구성원들에게 직접적으로 지시나 명령을 한다.따라서, 하향적 커뮤니케이션의 경향을 보인다.▶원형: 조직구성원들

  • [인사관리] 한국 인사감사 및 인사 정보시스템의 심층분석과 전개방향(Management Process 관리)
  • 한국 인사감사 및 인사 정보시스템의심층분석과 전개방향(Management Process 관리)I. 서 론 4II. 인사 감사 41. 인사감사의 심층 분석 및 전개방향 41.1. 인사감사의 의의 및 중요성 41.2. 인사 감사의 기능 62. 감사절차 72.1. 감사의 목적과 범위 설정 72.2. 감사위원회 구성 72.3. 방법 설정 72.4. 보고서 작성 및 인사관리의 개선 83. 감사의 종류 83.1. 대상의 의한 분류 83.2. 주체에 의한 분류 84. 보 고 84.1. 감사결과 보고서 요건 95. 감사의 방법 95.1. ABC감사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
  • 과정을 외부 관련현장을 다니면서 해결토록 하는 팀빌딩 중심의 행위학습(Action Learning) 방식으로 바꾸어 나가고 있다. 즉, GE 리더십 센터는 조직내 핵심리더들의 사업수완과 리더십 능력, 그리고 조직유효성을 제고시키는 인적자원 혁신의 주도기구로서 궁극적으로는 GE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셈이다. GE의 리더십 개발모형을 간략히 살펴보면 80년대까지 개인을 대상으로 특정부문의 스킬이나 지식 증대를 목적으로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유형속성 포지셔닝효익 포지셔닝사용 및 적용 포지셔닝사용자 포지셔닝경쟁사 포지셔닝범주 포지셔닝그림: 전략시뮬레이션게임의 마케팅을 위한 포지셔닝의 예그림: 지각도의 작성과정제 5절 인터넷 마케팅 믹스제품에서 소비자 가치로가격에서 비용으로장소에서 편의성으로촉진에서 커뮤니케이션으로결국 이러한 4C를 이용해서 인터넷 브랜드 가치 및 고객충성도를 증가시키는 것이 인터넷 마케터의 중요한 과제로 볼 수 있음.제 1절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