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유형] 경영층의 분류, 경영자의 유형, 경영자 분류, 직급별 경영자 의무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경영자의 유형
I. 경영층의 분류
1) 하위경영자
2) 중간관리자
3) 최고경영자
II. 경영자의 유형
1) 라인과 스탭관리자
2) 직능관리자와 전반관리자
3) 행정관리자와 경영관리자
III. 경영자의 분류
1) 소유경영자
2) 고용경영자
3) 전문경영자
IV. 직급별 경영자 의무의 중요성
1) 개념적 기능
2) 대인적 기능
3) 기술적 기능
4) 진단적, 분석적 기능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 21세기 인적자원관
  • 중요성2.안전관리-3.건강관리-4.노사 관계의 의의-5.노동조합-6.거래분석-Ⅵ.국제경영과 인적자원관리의 과제1.경영자와 종업원의 선발-2.종업원의 훈련과 개발-3.종업원의 보

  • [조직리더십의 심리학] 기업의 계층간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비교,분석
  • 분류1) 관리계층에 따른 기술들의 상대적 중요성※ 경영자의 자질 혹은 기능(skill) (by Katz) ① 기술적 자질(technical skill) - 담당업무의 수행을 위한 기능적 자질, 결국 육체, 지능적 자질 - 조직의 하위수준 경영자(일선경영자)에 가장 필요한 자질 ② 인간적 자질(human skill) - 개인 혹은 집단으로서 다른 사람과 같이 일하고 이해하며, 동기부여 하는 기능 - 대인관계 및 경영자의 사회적 기능

  •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관리(HRM)에 관한 분석 고찰(사례)
  • 경영자는 인적자원에 관한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불충분한 정보는 작업자 사이에 스트레스와 불만족이 쌓이게 한다. 이러한 정보에 대한 욕구는 조직의 의사소통 체계에 의해 충족된다. 의사소통 체계란 적절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보가 이동되는 공식적 및 비공식적 방법을 말한다.2) 의사소통 체계의 유형1).하향적 의사소통- 하향적 의사소통은 정보가 조직의 특정 위치에서 시작해서 조직계층 의 아래의 이동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분류와 분석을 할 수 있었다.수출이나 다른 국제계약과는 다른 해외직접투자의 고유한 특징을 파악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어야만 미래의 경영자로서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례를 통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김기현 교수님, 해외직접투자 강의 노트 참조노택환: 다국적기업과 직접투자의 경제학 pp. 36~371장 진출동기별 투자유형(1)시장확대형투자수출을 통하여 특정시장국이나 지역시장에 진출하여 어느 정도 시장기반을 구축하게

  • 기업의 인재개발관리(교육훈련)의 방법과 기업사례조사
  • 중요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사람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최대한의 효율을 이끌어 내려고 한 것이다. 이는 유능한 인재에 관한 접근이 아닌 인재 자신이 가진 능력을 무시한 채 효율적으로 구성된 시스템에 인재를 맞춰 나가는 방식이었다.테일러의 과학적 관리 이후 경영자들의 관심은 조직으로 넘어가게 된다. Barnard, 듀랜트 등의 조직 경영의 혁신을 통해 엄청난 생산성의 향상을 이루어 내었다. 또한 1960년대의 포지셔닝 개념과 함께 시작된 마케팅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