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과정] 글로벌화의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제1단계의 국제화
II. 제2단계의 국제화
III. 제3단계의 국제화
IV. 제4단계의 국제화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제1단계의 국제화
제1단계에서는 단순한 수출입활동을 수행하다가 점차 고수준으로 개입해갈수록 라이센싱(licensing), 프랜차이징(franchising), 생산계약(manufacturing), 또는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로 발전해 간다. 기업이 단지 간접적 ․ 수동적 국제거래만을 수행하는 단계로 이 단계에서의 기업은 보통 해외고객이나 공급업자와 해당기업 사이에서 중계역할을 하는 제3의 기업의 지원 하에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이다.
II. 제2단계의 국제화
기업이 직접 해외 판매자와 거래를 한다. 기업이 중계상을 이용하기도 하고, 직접 해외고객이나 공급업자들을 탐색한다는 데 그 차이가 있고 이 수준에서는 수출입 전담부서를 따로 두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