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과정] 글로벌화의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제1단계의 국제화

II. 제2단계의 국제화

III. 제3단계의 국제화

IV. 제4단계의 국제화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제1단계의 국제화

제1단계에서는 단순한 수출입활동을 수행하다가 점차 고수준으로 개입해갈수록 라이센싱(licensing), 프랜차이징(franchising), 생산계약(manufacturing), 또는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로 발전해 간다. 기업이 단지 간접적 ․ 수동적 국제거래만을 수행하는 단계로 이 단계에서의 기업은 보통 해외고객이나 공급업자와 해당기업 사이에서 중계역할을 하는 제3의 기업의 지원 하에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이다.

II. 제2단계의 국제화

기업이 직접 해외 판매자와 거래를 한다. 기업이 중계상을 이용하기도 하고, 직접 해외고객이나 공급업자들을 탐색한다는 데 그 차이가 있고 이 수준에서는 수출입 전담부서를 따로 두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일FTA추진과정과 문제점 및 추진과제와 전망0
  • 한일FTA추진과정과 문제점 및 추진과제와 전망0Ⅰ. 서 론 세계는 지금 국제화, 글로벌화, 세계화에 치닫고 있어 각국이 치열한 무역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경쟁을 하고 있다. 이에 따른 국가 간의 이해득실에 따라 무역협정을 맺고 있다. 즉, 세계 각국은 자연적 조건, 자원 및 인구 분포 등의 지리적 조건, 경제 발전 단계, 기술발달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상호 협력을 통해 경제적 이익을 얻거나 이해관계가 일치하는 국가들끼리 지역별 협력 기구를 만

  • 중국이 WTO가 입 과정과 세계경제에 미치는 경영
  • 국제화 시대 중국이 세계경제질서의 정식 편입을 의미한다. 이는 중국 기업들의 대외 신인도를 제고시켜 국제자본시장에서 자금조달 할 수 있는 기회의 확대와 자금조달 비용을 낮출 수 있게 되어 경제발전을 가속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중국이 WTO 가입의 국내적 배경은 경제체제 개혁의 객관적 요구였다. 1970년대 말부터 시작 된 개혁개방은 1980년대의 개혁과정을 걸쳐 1990년대에 이르러 경제체제개혁은 관건적 단계에 진입하였다. 중국

  • [중소기업ERP]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유형, 특성,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성과연구, 현황,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응용소프트웨어, 연구 사례, 중소기업ERP(전사적 자원관리)의 전략
  • 단계별 배포를 위한 진행중인 모듈 구현․ 새로운 환경에 대한 직원 훈련․ 사업 과정에 맞추어서 패키지의 끊임없는 고객화3) 업무처리 과정․ 정보기술 부서와 업체 사이의 특수한 상호 교섭 과정․ 업체 사이의 늘어나는 절차 관리ERP 외부위탁 운영 및 자체 운영 비교장점단점외부위탁 운영외부 위탁인력이 더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자체 운영 보다 유지보수 비용이 싸다.ERP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할 우려가 있다외부 위탁업체와의 관

  • [다국적기업] 다국적기업의 정의와 특성 및 유형, 세계화전략, 현지화전략
  • 정치, 문화, 경제적 환경은 진출기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많은 경우 기업이 통제할 수 없는 외생변수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3) 해외시장진출방법의 발전기업의 국제화 과정은 일반적으로 간접수출, 직접수출, 라이센스, 판매법인, 합작투자, 직접투자의 순으로 그 규모와 몰입이 점진적으로 확대된다. 그러나 기업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 국제화경험, 산업의 특성, 투자국의 환경에 따라 어느 특정단계에서 머무르거나 단계를 건너뛰기도 한다.

  • 국제경영학2공통)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세계경제가 국경없는 지구촌경제로 통합됨에 따라 성공적인 현지경영활동이 기업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핵심요인이 되고 있다.우선 기업의 국제화란 기업이 사업에 필요한 자원을 얻기 위해서 또는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 해외로 진출해 가는 과정을 가리킨다. 이러한 과정에 대응하여 기업시스템상의 주요 활동들이 해외로 이전되고 통합되는 과정을 현지화 과정이라 한다. 다국적기업 또는 초기 글로벌기업단계에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