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원가계산, 실제원가계산, 정상원가계산에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및 과제 작성 하실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원가의 의미
2. 개별원가계산
3. 실제원가계산
3. 정상원가 계산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제품원가계산은 원가요소의 실제성 여부에 따라 개별원가, 실제원가계산, 정상원가계산으로도 분류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원가의 의미를 알아보고, 개별원가계산, 실제원가계산, 정상원가계산에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원가의 의미
제조업에서의 원가란 크게 재료비, 노무비, 간접비로 구분할 수 있으며 재료비는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제품의 재료 즉, 선박 제조에 들어가는 철 등이며, 노무비는 직원에게 노동을 제공받고 대가로 지급하는 비용을 뜻 한다. 이런 재료비와 노무비는 추적이 가능한 것과 불가능 한 것으로 나뉘는데 보통 추적이 가능한 것들은 제조 공정 중에 ‘작업원가표’에 기록되며 그 외에 소모품과 같은 재료, 직원 식당과 같은 보조부문의 노무비와 같은 비용들은 한데 묶어 제조간접비라 한다.
회계적 관점에서 보면 원가는 단일 공정이란 가정 하에 재공품 제품 매출원가로 이어지는 일련의 계정들 안에서 당기 총 제조원가와 당기제품제조원가란 개념으로 존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