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7 / 2020.02.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수출방식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II. 국제계약방식
1. 라이센싱
2. 프랜차이징
3. 관리계약
4. 턴키 프로젝트
5. 계약생산
6. 전략적 제휴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국제계약방식

이는 "기업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나 노하우를 일정한 대가를 받고 외국기업에 이전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을 말한다.

1) 라이센싱(licensing)

라이센싱은 "한 기업이 외국에 있는 다른 기업에게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patent)나 노하우(know-how), 등록상표(trade mark)등의 상업적 자산을 일정한 로열티나 수수료(fee)를 받고 라이센시(licensee)에게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하여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라이센싱은 국내 생산원가가 너무 높다든지 수출국의 현지까지의 운송비가 너무 많이 소요되거나 진출할 국가의 규제가 심하여 현지 생산이 어려울 경우 등에 이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 해외진출 모형 해외시장 진입 방식 글로벌기업 해외진출 러그만의 단순 모형
  • 기업내부요인1) 현지국요인 - 시장요인, 거시환경요인, 생산요인2) 본국요인 - 시장규모, 경쟁구조, 생산비용, 정부정책기업외부요인해외시장 진입 방식 선택 모형러그만(A. Rugman)은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의 유형을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수출, 라이센싱, 해외직접투자의 세가지로 구분하여 이들의 선택과정을 다음의 그림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기업은 해외시장에 진출할 경우 초기에는 위험수준이 가장 낮은

  • Dunning의 절충이론(OLI패러다임)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어 수출, 직접투자, 라이센싱 중에서 가장 적합한 전략을 선택하게 된다. 둘째, 기업의 해외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기업 특유의 우위요소, 외국에서 생산하는데 따르는 장소 특유의 우위요소, 내부화 특유의 우위요소 등 세 가지이다. 셋째, 이러한 세 가지 요소의 집합에 의하여, 직접투자, 수출, 라이센싱 중에서 가장 적합한 해외시장진출 전략을 채택하게 된다. 이때 (1) 기업 특유의 우위가 있고 외국에서 생산

  •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진로 소주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1. 해외시장 진출의 동기-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2. 해외시장 진출 전략- 진로소주의 4P 전략3. 나의 생각우리나라에서 너무나 익숙한 초록병.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기쁜날이든 슬픈날이든 찾게되는 술이 있다. 바로 소주.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주. 그 중에서도 진로 소주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 외국인들의 사랑을 차지

  •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공과 실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국제경영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공과 실패 요인을 설명하시오.서론이 레포트에서는 중국 진출에 성공한 중소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할 것이다. 지금은 사드로 인하여 중국 진출이 막막한 상황이지만, 국제적 관계가 언제나 냉담하리라는 법은 없다. 자유주의 진영과 공산주의 진영의 만남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의 한국-러시아 국제 관계를 보았을 때 그러하다.그러므로 중국과의 냉담한 반응이 풀렸을 때를 대비하여, 지금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기업들이 국내에서만 의존하기에는 협소한 시장을 가지고 있어 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고 있다. 그러한 기업들 중에 성공한 기업들도 있을 것이고 실패한 기업들도 존재할 것이다. 성공 기업 중에 화장품고향이라고 불리는 프랑스에 진출한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주) 태평양이다. (주) 태평양은 프랑스에서 한국이미지를 탈피하여 프랑스에서 고급브랜드이미지를 포지셔닝하여 성공하였다. 기업의 성공요인으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