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의의와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6 / 2020.02.0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경영자의 의의와 유형(소유경영자, 고용경영자, 전문경영자)
- [경영학]경영자의 의의,유형,역할,자질
- [중소기업경영자의 후계자선정] 후계자 선정의 의의와 유형, 사장의 은퇴시기
-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정의, 유형,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혁명론, 인지체계,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안주성향, 신뢰형성, 기업가(기업인, 경영자, 경영인)의 그린마케팅
- [벤처기업][벤처기업 지분율][벤처기업 경영 방안]벤처기업의 개념, 벤처기업의 유형, 벤처기업의 의의, 벤처기업의 성장효과, 벤처기업의 경영자(경영인), 벤처기업의 지분율, 향후 벤처기업의 경영 방안 분석
- 하고 싶은 말
-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경영자의 의의
II. 경영자의 유형
1. 소유경영자
2. 고용경영자
3. 전문경영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경영자의 유형
(1) 소유경영자(owner manager)
기업의 초창기에 많이 볼 수 있는 경영자로서, 기업 초기에는 조직의 규모가 작고 조직 활동이 단순하기 때문에 한 개인이 자본 조달, 조직 운영, 의사결정 및 통제 등 모든 조직 활동을 담당한다.
직접 기업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 즉 대주주나 출자자가 직접 경영에 참여하는 경영자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적 기업 세상을 바꾸는 착한 기업
- 한국의 사회적 기업 사례
- [마케팅] 보상 프로그램 사례
- 테슬라 TESLA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연구 및 테슬라 향후전략 제시 - 테슬라 기업전략 연구
- 시장조사론_마케팅 관련(예를 들어, 소비자 행동 등) 실험을 실시한 사례를 선정하여 실험대상, 실험과정, 실험결과, 마케팅 시사점 순으로 정리하시오
- 생산관리_다음 프로젝트의 활동과 활동시간을 보고 1) 프로젝트네트워크를 작성하시오 2) 활동들의 시간을 구하시오 3) ES, EF, LS, LF 를 구하시오 4) 여유시간(ST)을 구하고 주경로를 결정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경제적 환경, 정치적-법률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 환경)
- [리더십]신조류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의 하위 변인에 대해 설명하시오
- 2020 동대문 패션 포럼 기획안 (등록/숙박/관광/의전)
- [경영과학] DEA 분석기법을 활용한 ENGLAND PREMIER LEAGUE 축구팀들의 효율성 진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