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목적과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3 / 2020.02.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2. 기업목표란 무엇인가

목표란 원하는 바를 계량적으로 표현한 명확하고 구체적인 것이다. 그러나 모든 목표가 계량적으로 정확히 표현될 수는 없다. 즉, 목표에는 양적 목표와 질적 목표의 두 가지 형태가 있는 것이다. 목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4가지 기본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1/ 성취계획
2/ 목표기준
3/ 계량적 측정치
4/ 시간제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마케팅전략(중소기업마케팅의 중요성, 현대마케팅의 특징, 중소기업 마케팅조사, 시장세분화, 가격전략, 판매촉진전략, 목표시장이해와 마케팅전략)
  • 중소기업의 마케팅전략(중소기업마케팅의 중요성, 현대마케팅의 특징, 중소기업 마케팅조사, 시장세분화, 가격전략, 판매촉진전략, 목표시장이해와 마케팅전략)목차중소기업의 마케팅전략Ⅰ. 중소기업마케팅의 중요성Ⅱ. 현대마케팅의 특징1. 고객지향성2. 기업목적지향성3. 사회적 책임지향성4. 통합적 마케팅지향성Ⅲ. 중소기업의 마케팅조사1. 마케팅조사의 의의2. 마케팅조사방법1) 관찰법2) 면접법3) 우편조사법Ⅳ. 시장세분화1. 인구통

  • [기업목적] 다원적 기업목적의 정립
  • 기업이 경영활동을 통해 실현하려는 최종의 도달상태를 지칭하다. 기업목적의 개념은 매우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목적은 사회 속에서의 조직의 역할을 정당화시키고 합법화 시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고, 때로는 주어진 기간 동안 정해진 생산량을 성취해야 한다는 구체적 지표의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사명 및 의도의 개념은 목적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목표 및 타겟은 목적보다는 구체적인 개념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이

  • [기업목적] 다원적 기업목적의 정립
  • 기업이 경영활동을 통해 실현하려는 최종의 도달상태를 지칭하다. 기업목적의 개념은 매우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목적은 사회 속에서의 조직의 역할을 정당화시키고 합법화 시키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고, 때로는 주어진 기간 동안 정해진 생산량을 성취해야 한다는 구체적 지표의 의미로 사용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사명 및 의도의 개념은 목적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목표 및 타겟은 목적보다는 구체적인 개념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이

  • 인적자원관리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전략적 인적자원관리란 무엇인지 토의해보세요
  • 기업의 사명과 목적과 목표, 전략, 구조, 사람 등으로 구성된다. 조직의 전략적 계획의 과정은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특성을 갖고 있다. 그 과정에서 첫 번째 단계가 기업의 사명 또는 이념을 들 수 있다. 여기서 조직이 강조하는 것은 어떤 사업에 조직과 종업원이 참여할 것인지를 결정한다.두 번째.단계에서는 조직이 어느 사업에 참여하고, 누구를 고객으로 할 것이며, 그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할 것인지를 경영자는 뚜렷한 목적과 목표를 설정한다.

  • 태평양 기업분석
  • 태 평 양 http://amorepacific.co.kr목 차Ⅲ.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경쟁자분석3> 사업포지션 매트릭스4> 포터의 가치사슬5> 재무분석6> 해당기업의 조직구조및 기업문화Ⅳ. 미래, 전략적대안 방안Ⅰ. 기업의 비젼1> 기업의 철학,이념2> 기업의 목적,목표Ⅱ. 외부환경분석1> 거시경제지표분석2> 포터의 5가지힘3> 구매행동 포맷분석4> B.C.G매트릭스5> 상품생명주기http://amorepacific.co.kr인류봉사기술과정성,미적인 감각을 발휘하여 삶의질을 높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