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십] 에스티 로더와 김성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Ι. 들어가면서
: 에스티 로더와 김성주 그녀들은 누구인가?
Ⅱ. 본론
1. 어떤 꿈과 야망을 가지고 살았는가?
2. 리더가 속한 조직을 비전에 맞추어 어떻게 변화시켜 가고 있는가?
3. 어떤 다양한 경험을 해 왔는가?
4. 어려운 상황이 벌어질 때 어떻게 감정을 억제하며 자신과 감정을 조절하고 있는가?
5. 그녀의 리더십에서 여성의식이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가?
Ⅲ. 마무리
- 본문내용
-
Ι. 들어가면서
여성리더십 수업시간에 배웠듯이 현대 사회에서는 우리 모두에게 리더가 되기를, 즉, 리더의 자질과 특성을 가지고 행동하기를 요구한다. 우리는 스스로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적극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형태든 조직이 있고 그 조직을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리더십이다. 따라서 나의 목표와 능력을 조직의 그것과 부합시키는 능력, 조직원이 나의 방향을 이해하고 따르도록 하는 능력이 리더십의 기본 조건이다. 우리 조에서는 이러한 역할과 이 역할에 맞는 자질을 대표한다고 생각되는 두 명의 여성 리더를 정하여 그들의 리더십에 대한 몇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 여성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하고자 하였다. 우리가 택한 여성리더는 에스티 로더와 김성주이다.
에스티 로더(Estee Lauder)
1910 에스티 로더 뉴욕 시에서 태어남.
1930 조셉 로더(Joseph Lauder)와 결혼.
1946 ‘에스티 로더’ 창업.
1948 뉴욕 삭스 백화점에 제품 납품 시작.
1953 회사의 첫 화장품, Youth Dew 판매.
1957 Re-Nutriv 크림을 파운드당 115불의 가격을 매김.
1968 Clinique(알레르기 방지 화장품)을 선보임.
1979 처방식 고급 피부 관리 화장품 출시.
1982 아들 Leonard가 회사의 CEO가 됨.
2004 4월 24일 별세.
- 참고문헌
-
에스티 로더 저; 정성호 역, 에스티 로더 : 향기를 담은 여자, 서울 : 어문각, 2001.
김성주 저,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서울 : 중앙M&B, 2000.
전경옥 외, 세계의 여성리더, 서울 : 숙명여자대학교 출판국, 2004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8/10/2007081000780.html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