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 Apple사의 브랜드관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pple의 역사와 I pod의 등장배경
2. 브랜드 관리 과정
3. 고객과의 공감대를 높이는 제품 개발과 체험 활동을 통해 애플의 마니아로 만들어 장기고객으로 만들어야 한다.
- 본문내용
-
브랜드는 한마디로 말하면 '이름과 그 이름에 투영된 이미지'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름이나 제품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제품의 성능이 뛰어나고 기업경영을 훌륭하게 한다 할지라도 고객이 그 브랜드를 아예 모르거나, 알더라도 그 브랜드가 어떻다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지 못하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그 브랜드는 생명력이 없는 브랜드나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강력한 브랜드란 첫째 고객 마음 속에 분명한 이미지가 구축되어 있고, 둘째 이런 이미지를 바탕으로 그 브랜드를 좋아하고 선택하는 마니아를 많이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로 정의해 볼 수 있다. Apple사의 브랜드의 관리방법을 알아보고 그를 통해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자 한다.
1. Apple의 역사와 I pod의 등장배경
1976 워즈니악과 스티브잡스 개인용 컴퓨터 Apple I 개발 -> 미국 내 10개 상점 확대.
1978 2년 만에 미국 내 판매는 10배로, 전국의 딜러는 300여 개 이상으로 늘어남.
1980 교육용 엔지니어링 툴인 애플 포트란이 Apple II용으로 소개.
1982 연구 개발비가 전년대비 81%가 성장 및 연 매출 10억 달러를 달성.
1984 5년 동안 개발에 몰두한 야심작인 매킨토시가 1월 24일에 발표.미국의 산업 디자인 협회가 수상하는 우수 산업 디자인상 수상
1985 전 세계적인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불황 사태에 직면하고, 스티브잡스 회사 떠남.
1986 Macintosh Plus와 LaserWriter Plus를 발표하였다. (국내에 소개되어 판매)
1988 Apple IIc Plus, 애플 IIGS를 위한 업그레이드된 OS인 GS/OS가 발표. 매킨토시 최초로 모토롤라 68030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1.44MB의 수퍼 드라이브를 장착한 강력한 시스템인 Macintosh IIx가 발표.( Apple II와 IBM기종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읽고 쓸 수 있는 발전)
- 참고문헌
-
뉴스위크
일경 일렉트로닉스 2005 년 12월 24일자
디지털 타임즈
애플 온라인 스토어 www.applestore.co.kr
싸이월드 클럽 www.cyworld.com/ipod4u
www.zdnet.co.kr'
'http://ranking.empas.com/review'
ZDNet Korea의 자매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주간경제] 저가 정책의 전략적 의미 中
SERI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