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 Apple사의 브랜드관리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pple의 역사와 I pod의 등장배경
2. 브랜드 관리 과정
3. 고객과의 공감대를 높이는 제품 개발과 체험 활동을 통해 애플의 마니아로 만들어 장기고객으로 만들어야 한다.
본문내용
브랜드는 한마디로 말하면 '이름과 그 이름에 투영된 이미지'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름이나 제품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제품의 성능이 뛰어나고 기업경영을 훌륭하게 한다 할지라도 고객이 그 브랜드를 아예 모르거나, 알더라도 그 브랜드가 어떻다라는 이미지를 떠올리지 못하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그 브랜드는 생명력이 없는 브랜드나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강력한 브랜드란 첫째 고객 마음 속에 분명한 이미지가 구축되어 있고, 둘째 이런 이미지를 바탕으로 그 브랜드를 좋아하고 선택하는 마니아를 많이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로 정의해 볼 수 있다. Apple사의 브랜드의 관리방법을 알아보고 그를 통해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자 한다.

1. Apple의 역사와 I pod의 등장배경

1976 워즈니악과 스티브잡스 개인용 컴퓨터 Apple I 개발 -> 미국 내 10개 상점 확대.
1978 2년 만에 미국 내 판매는 10배로, 전국의 딜러는 300여 개 이상으로 늘어남.
1980 교육용 엔지니어링 툴인 애플 포트란이 Apple II용으로 소개.
1982 연구 개발비가 전년대비 81%가 성장 및 연 매출 10억 달러를 달성.
1984 5년 동안 개발에 몰두한 야심작인 매킨토시가 1월 24일에 발표.미국의 산업 디자인 협회가 수상하는 우수 산업 디자인상 수상
1985 전 세계적인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불황 사태에 직면하고, 스티브잡스 회사 떠남.
1986 Macintosh Plus와 LaserWriter Plus를 발표하였다. (국내에 소개되어 판매)
1988 Apple IIc Plus, 애플 IIGS를 위한 업그레이드된 OS인 GS/OS가 발표. 매킨토시 최초로 모토롤라 68030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1.44MB의 수퍼 드라이브를 장착한 강력한 시스템인 Macintosh IIx가 발표.( Apple II와 IBM기종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읽고 쓸 수 있는 발전)
참고문헌
뉴스위크
일경 일렉트로닉스 2005 년 12월 24일자
디지털 타임즈
애플 온라인 스토어 www.applestore.co.kr
싸이월드 클럽 www.cyworld.com/ipod4u
www.zdnet.co.kr'
'http://ranking.empas.com/review'
ZDNet Korea의 자매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주간경제] 저가 정책의 전략적 의미 中
SERI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mp3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분석
  • 브랜드는? 4. 음질이 뛰어나 MP3 Player는? 5. 디자인이 뛰어난 MP3 Player는?네 178 네 172 아이리버 83 아이리버 77 아이리버 59아니오 0 아니오 6 아이팟 29 아이팟 13 아이팟 30네트워크 워크맨 34 네트워크 워크맨 21 네트워크 워크맨 39거원 11 거원 40 거원 17옙 17 옙 10 옙 25기타 4 기타 17 기타 8178 178 1781. 귀하가 아이리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2. 타사제품에 비하여 아이리버의 가격에 만족하십니까? 3. 타사제품에 비하여 아이리버의 디자인에 만족하

  • [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브랜드점유율1Apple 85%이상2RIO 3.9%3Creative Labs 3.5%4RCA 3.2%5Iriver 2.8%위 표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Apple은 초소형 HDD 제품인 미니 I-pod를 출시하면서 HDD시장 뿐 만 아니라 mp3전체 시장에서도 뛰어난 매출증가율을 보이며 독주 체제를 형성해 가고 있다.▶ Apple의 미니 I-pod애플은 지난 2001년 HDD mp3를 출시한 후, 2년 만에 200만대를 팔았다. 현재는 명실상부한 mp3의 지존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애플사 총매출에서 mp3플레이어가 2위를 차지하면서 확실

  • [마케팅사례] MP3시장의 경쟁전략(아이리버, 애플, 삼성전자)
  •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파워의 영향력은 ‘실제로 사람들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차이를 분명히 느낄 수 있는 것인가.’ 에 대한 실험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콜라 두잔(코카콜라, 펩시콜라)을 마시게 하고 두 회사 중 어느 회사 제품인지 맞추는 실험을 한 결과 확률 50%의 선택에서 대

  • [글로벌경영전략] IBM 마케팅전략
  •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성공적 브랜드 이미지가 침체되어 가는 애플사의 기업 이미지를 다시 살려내는 가장 주요한 원동력이 되었다. 이것은 과거 기술혁신에만 집중되어 있던 경영전략을 시장 지향적 혁신으로 확대시키면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과거의 애플은 주로 개인용 컴퓨터(PC)에 집중하여 Mackintosh Computer의 매니아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즉 더 많은 이익 창출보다는 최고의 컴퓨터를

  • [마케팅] 애플 아이폰 iphone의 `가격전략`성공 사례
  • 례/ 최현영 (키론 얼라이언스) www.apple.com/kr/www.shopping.naver.com/http://www.zdnet.co.kr/http://www.ebuzz.co.kr/http://news.mk.co.kr/http://www.hankyung.com/http://www.munhwa.com/http://news.hankooki.com/http://moveplayer.tistory.comhttp://jsksoft2.tistory.com/37http://www.albireo.net/forum/showthread.php?t=5203SERI 경제 포커스 216호LG주간경제 2007년 8월 김영권 ‘아이폰이 이동통신 시장에 던지는 화두’ engadget 3G아이폰이 초래할 모바일 시장의 변화/ 신동형 선임연구원 / LG주간 경제 2008/7LG주간경제 2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