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이론]학습 동기의 개념및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학습 동기 및 켈러 Keller의 동기설계 이론
- [학습동기, 켈러, Keller, 학습동기이론, 학습동기유발전략] 학습동기의 정의, 학습동기의 기능, 학습동기의 제고 단계, Keller(켈러)의 학습동기이론, Keller(켈러)의 학습동기유발전략 분석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교육심리] 열성있는 신참교사들이 학습자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교육심리학] 자기결정성 이론(SDT)의 자기결정감, 학문적 자기조절감과 학업성취간의 상관관계 -상위권 학습자를 대상으로
- 목차
-
I. 동기의 개념
II. 동기의 성질
III. 동기의 이론
IV. 동기유발방법
V. 동기와 학습능률과의 관계
VI. 맺음말
<부록>
경영에서의 인간동기부여 7계명
- 본문내용
-
IV. 동기유발방법
1. 내적인 동기유발방법
1) 학습목표를 개인적 욕구와 결부 : 학습동기를 2차적 욕구와 결부시킨다.
2) 흥미와 적성에 부합된 학습과제 선택 : 흥미는 선택된 대상에 강한 동기를 유발시키는 동인이 된다.
3) 긍정적 자아개념 : 자아개념을 긍정적으로 가진다.
4) 동일시 : 교사의 교과에 대한 태도나 가치관의 표현은 동기유발에 영향을 준다.
5) 호기심의 자극 : 불명확한 사물이나 미완성의 사태에 접하게 한다.
2. 외적인 동기유발방법
1) 상과 벌의 적당한 할용 : 상찬조, 질책조, 무시조, 통제조(Herrock)
2) 결과의 통보 : 학습결과에 대한 인식을 하게 한다.
3) 경쟁의 적절한 할용 : 개인간의 경쟁이 중요하다.]
4) 목표를 인식시켜 줌 : 학습동기는 학습목표와 결부된 동기이기 때문에 목표를 인식시켜 준다.
5) 성공감과 실패감의 이용 : 각자의 수준에 맞는 학습과제를 준다. 여기에서 포부수준의 적당한 설정이 중요하다.
자료평가
- ^^
- ka0***
(2005.11.23 22:15: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