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공기업(관광, 도로, 석유)에 대한 경영평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론
공사별 주요사업부문 분석
<한국관광공사 주요사업부문>
<한국도로공사 주요사업부문>
<한국석유공사 주요사업부문>
세 공사의 종합경영부문 분석
세 공사의 관리효율부문 분석
세 공사의 경영관리부 분석
사장평가
<한국관광공사 사장평가>
<한국도로공사 사장평가>
<한국석유공사 사장평가>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공기업은 통제와 기업성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공기업을 통제해야 함은 독점과 경쟁 상대의 부재로 인해 공기업이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막기 위함일 것이다.
즉, 공기업에게 자율성을 보장은 하지만 목표의 달성정도나 효율성 등에 대한 평가를 해야하는 것이다. 이를 경영평가라 하는데, 여기서는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공기업 중 정부가 50% 이상을 투자한 정부투자기관의 경영평가에 대해 한국관광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석유공사 이 세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알아보았다.
경영평가지표는 종합경영부문, 주요사업부문, 관리효율부문경영관리부분 이렇게 4개의 부문과 추가적으로 사장평가가 있다.
본보고서에서는 1999년, 2000년, 2001년의 경영평가를 알아보았다. 각각의 공기업에 대해 3년 동안의 경영평가에 대해 조사하였는데, 각 공기업의 성격이 관광, 도로, 석유 등 유사하지는 않아 비교가 쉽지 않았다. 따라서 주요사업부문에 있어서는 각 공사를 연도별로 분류하여 알아보았고, 종합경영, 주요사업, 관리효율 부문은 3개의 공사를 비교하여 알아보았으며, 마지막으로 사장평가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Ⅱ.본론
공사별 주요사업부문 분석
<한국관광공사 주요사업부문>
<분석>
한국관광공사의 경영목표 달성도는 99, 00년도에는 외래 관광객 유치 실적, 관광정보서비스 제공, 상품매출액을 그 기준으로 평가였으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