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21c 바람직한 리더십상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직행동 수업 당시에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좋은 성적을 얻은 과제입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론

2. 바람직한 리더십이기 위한 요건

3. 대표적인 리더상

4. 결론
본문내용
1.서론
현재 우리들이 살고 있는 세계는 급변하고 있다. 세계화, 지구화라는 거대한 물결 속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맞추어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주도적인 리더십이 필요한 때이다. 이럴 때 우리는 변화를 지배자로서가 아니라 규칙으로 기꺼이 받아들여야 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변화를 어떻게 다룰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살아남아 성공할 수 있을까? 낙오되지 않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전술과 전략은 무엇이고, 그것을 가지고 리더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 에 대한 고찰을 해 볼 필요가 있다.

2. 바람직한 리더십이기 위한 요건
나는 리더십 이론 중에 변혁적 리더십과 전략적 리더십이 가장 바람직한 리더상을 제시한다고 생각한다. 타인을 움직이게 만드는 개인적인 매력으로서 조직 구성원들에게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나타내어 주고,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며,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과 상호간의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리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2006.6.14. 매일경제
지도자론 - 고경민, 황주홍 저
삼성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무난합니다 수고하세요~
  • sje20***
    (2012.04.06 13:46:23)
회원 추천자료
  • [도서관경영] 도서관의 계획수립
  • 경영학개론』, 서울 : 열린기술, 2002윤희윤, 『대학도서관경영론』, 대구: 태일사, 2002이순자, 『도서관 ∙정보센터 경영론』, 서울: 한국도서관협회, 1997임명순, 오동근 역, 『도서관 정보센터 경영론』, 대구: 계명대학교 출판부, 2006 정동열, 『도서관 경영론: 이론과 실제』, 서울: 한국도서관협회, 2005지호준, 『(알기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제3판, 서울: 법문사, 2004최성용. 원중호. 한동여 공저, 『경영학원론』, 서울: 21c 법경사, 2004최승욱

  • 코린도 현지화 전략
  •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당연한 의문이었다. 우리는 이점에 대해서도 토론해 보았다. 여러 의견들이 나왔지만 결론은 기업은 단기적인 이윤창출에 집중하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술발전에 투자하며 직원들의 교육과 복지, 그들의 삶이 더 보람되고 윤택하게 되도록 지원하는 활동들이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바람직한 길이라는 결론을 얻게 되었다. 우리는 여기서 직원들의 교육과 복지, 그들의 윤택한 삶의 부분에 집중하였다.

  • [조직행위] 직무이동에 관한 조사 연구(직무 순환 분석) - 현대 상선 & 현대 홈쇼핑
  • 경영학 원론’, 박영사, 2003장세진 외 경영전략 사례집 , 박영사 ,2003대우자동차노동조합, 한국노동이론정책연구소,1995웹 사이트 http://www.tutor2u.nethttp://www.humtech.com연령1 2 3 4 5 6 7 8(1) 8(2) 8(3) 8(4) 8(5) 8(6) 8(7) 8(8) 8(9) 9 10 11 12 13 14 15 162 1 1 3 2 3 4 4 5 5 4 4 3 3 4 3 1 1 4 기획1 1 3 3 1 1 2 4 3 4 4 4 4 3 3 3 3 3 1 2 4 홍보 12 1 2 3 2 2 32 2 5 3 1 3 3 3 4 4 5 4 3 3 3 1 4 2 12 3 5 3 2 2 1,32 2 5 3 2 1 3 관리부문2 3 5 3 1 4 3 3 2 1 3 3 3 3 3 2 4 2 22 1 1 3 2 2 11 1 1 3 2 2 11 1 3 3 2 1 42 2 4 3 1 1 2 4 3

  • [조직행위] 대한항공사의 멘토링 제도
  • 경영학 원론』,박영사, 2003.마고 머레이.『멘토링, 오래된 지혜의 현대적 적용』, 김영사, 2005.박건. 『사람을 세우는 멘토링』, 한국강해설교학교출판부, 2000.장세진 외. 『경영전략 사례집』, 박영사 ,2003피터 드러커. 『프로페셔널의 조건』, 창림출판, 2001.참고 사이트 대한항공사 http://kr.koreanair.com/대한항공 HR제도 http://recruit.koreanair.co.kr/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id=015&articleid=0000895718§ionid=102&menuid=102http://news.naver.com/news/read.ph

  • [조직행위관리] 회사에서의 직무순환분석 -현대 상선 & 현대 홈쇼핑
  • 경영학 원론’, 박영사, 2003장세진 외 경영전략 사례집 , 박영사 ,2003대우자동차노동조합, 한국노동이론정책연구소,1995웹 사이트 http://www.tutor2u.nethttp://www.humtech.com연령1 2 3 4 5 6 7 8(1) 8(2) 8(3) 8(4) 8(5) 8(6) 8(7) 8(8) 8(9) 9 10 11 12 13 14 15 162 1 1 3 2 3 4 4 5 5 4 4 3 3 4 3 1 1 4 기획1 1 3 3 1 1 2 4 3 4 4 4 4 3 3 3 3 3 1 2 4 홍보 12 1 2 3 2 2 32 2 5 3 1 3 3 3 4 4 5 4 3 3 3 1 4 2 12 3 5 3 2 2 1,32 2 5 3 2 1 3 관리부문2 3 5 3 1 4 3 3 2 1 3 3 3 3 3 2 4 2 22 1 1 3 2 2 11 1 1 3 2 2 11 1 3 3 2 1 42 2 4 3 1 1 2 4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