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중국 유통시장 현황
(2) 이마트의 중국진출 현황
2. 본론
(1) 4P 전략
(2) SWOT 분석
(3) 이마트의 성공요인
(4) 이마트의 문제점
3. 결론
(1) 이마트의 향후계획
(2) 유통업 중국 진출 성공을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1.서론
(1) 중국 유통시장 현황
2006년 12월 기준으로 중국 전역에 975개의 할인점이 영업중이며, 올해만 150여개 이상 의 신규 점포가 오픈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까르푸가 92개, 월마트가 74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며, 테스코(영국계) 도 대만계 할인점인 Hy-mall(44개점)의 지분을 90%까지 확보하며 중국 유통시장 공략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반면, 무리한 출점은 오히려 경영 악화를 가져왔다. 중국 톈진 1위 할인점인 지아쓰지에 는 경영 악화로 점포 부지를 매물로 내놓고 있으며, 로터스(Lotus)도 상품 대금을 지급하 지 못하고 신규점 오픈을 중단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중국 이마트는 7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상하이와 티엔진을 거점 도시화하 여, 인근 도시로 확대해가는 도미넌트식 확장전략을 구사해 지역별로 1위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먼저, 중국이마트는 화동 지역은 상하이를 중심으로 항저우(杭州), 우시(無錫), 쿤산(崑山) 까지, 화북은 베이징과 톈진을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출점을 할 계획이다.
한편, 중국 이마트는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년의 120개 품목이던 단독 PL(자체 라벨) 상품을 올해는 300개까지 늘리고 이익율을 높이는 한편, 취급 품목도 가공식품 및 생활 용품에서 자동차용품, 주방용품, 침구 등으로 확대한다.
- 참고문헌
-
www.seri.org
www.kmib.co.kr
www.fnnews.com
http://economy.hankooki.com
www.naver.com
www.daum.net
중국 진출전략 대특강 -강준영- 중앙M&B
중국 진출, 이것만은 알고 하자 -구본민- 삼성경제연구소
중국진출 무엇이 문제인가 -김화섭- 산업연구원
중국 유통업의 구조변혁과 우리의 진출전략 -신태용- 산업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