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화기금(AM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동아시아 경제협력의 필요성
Ⅱ. 본 론
1. AMF의 설립에 관한 논의
1). AMF의 정 의
2). AMF창설의 필요성
3). AMF의 주창과 그 배경
4). AMF의 기대효과
5). AMF의 문제점과 한계
2. 엔 국제화와 관련된 논의
1). 엔화 국제화의 주장과 그 배경
2). 엔화 국제화의 필요성과 그 한계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동아시아 경제협력의 필요성
1997년 7월초 태국의 바트화 폭락으로 촉발된 동아시아의 경제위기는 단기간 내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이는 유사한 비교우위 구조로 인한 경쟁적인 평가절하와 역내 경제활동의 높은 상호의존도로 인한 위기전파 효과에 의한 것이었으나 아시아 내 외환 및 금융협력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기가 발생하면서 정보부족과 협조체제 미비 등으로 그 전염(contagion)효과가 더욱 빨라졌다고 볼 수 있다. 동아시아 국가들은 자신들도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세계적 차원에서는 하나의 동일지역으로 간주되고 있었으나 국가간 협조의 장은 거의 없었던 것이다. 그로 인해 일관된 목소리 없이 개별적 차원에서 IMF, 세계은행, 미국 등과 교섭하면서 협상력의 열위를 경험할 수 밖에 없었다. 일본이 아시아 위기 발생이후 가장 적극적으로 자금회수에 나섰으며 이로 인해 아시아 각국이 상당한 타격을 감수해야만 했던 사실은 역내 협력구조의 부재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쫌 내용이 오래 된 내용이네요 등록일은 2-07년인데,,,,.
- min1***
(2009.06.09 19:4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