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트렉스타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기업소개

(1) 연혁
(2) 소개
(3) 판매전략별 주요 생산 제품
(4) 트렉스타의 탄생 스토리

3. 신발 시장 부문

(1)트렉스타 시장 지역별 점유율
(2)주요 경쟁사

4. 트렉스타의 성공 요소 (외부기회)

(1) 등산의 활성화
(2) 무거운 등산화만 존재

5. 트랙스타의 성공 요소 (내부강점)

(1) 동서양의 발 표준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어 세계인의 발에 적합한 신발 제작
(2) 개발 프로세스의 우수성
(3) 동기 유발적 성과급 체계
(4) 기술적 경쟁력
(5) 다른 기업들과의 관계
(6) 신제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기술원천 활용
(7) 틈새시장 공략
(8) 기업 핵심역량의 무한한 활용 →제품 포트폴리오의 다양화



6.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1. 서론

국내 내수 시장 1위에 이어 세계 최고를 향해 달리고 있는 (주)트랙스타는 신발제조원으로 널리 알려진 성호실업의 제품브랜드로 시작되어 1988년 현재의 유통법인로 자리 잡은 후 오늘까지 고기능 등산화를 비롯해 복잡하고 다양한 기술의 완성체인 인라인 스케이트, 그리고 산업안전의 필수요소인 안전화 사업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기술개발에 힘써온 결과 현재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001년에는 산업자원부로부터 트렉스타의 등산화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당시 미국의 팀버랜드와 프랑스의 살로몬 등의 경쟁기업의 기술수준을 100으로 보았을 때, 트렉스타의 기술수준은 120으로 측정)
트렉스타는 혁신의 대표기업으로서 발모양 데이터를 2만개 이상 보유해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고,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관련 업체들과의 신속한 정보 공유 및 공동개발의 노력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초 경량화를 개발하였고, 현재 아웃도어 슈즈시장에서 아시아 1위, 세계 4위의 위치를 차지하였다.

등산, 인라인, 스노보드 등의 레저문화 발달과 함께 특수화라는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성공을 거둔 트렉스타를 이끌었던 기회와 강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주)트렉스타 기업분석 및 전략수립
  • 경영활동을 선진일류기업 수준까지 끌어 올려 세계적 경쟁우위를 갖도록 한다. ### 네트워크화(World Network)생산, 판매, 연구조직 등의 지역거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지역전략을 구사한다. 즉 대량 맞춤 주문방식등의 새로운 가치의 생산가 유통을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미주, 일본, 유럽 등 중 지역별로 해외 본사 체제를 운영할 것이다. 4.기업 환경 분석1) 외부적 환경분석트렉스타는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로 유리한 외부적인 환경 요인

  • [기업 분석] 트렉스타의 성공과 전략
  • 경영은 동호실업이 현재까지 성공을 거듭해 올 수 있었던 커다란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초기의 이러한 동호실업의 경영이념과 전략과는 다르게 2003년 웰빙 열풍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아웃도어 시장 경쟁에 트렉스타가 참여하고 있다. 최근 등산용품의 대세가 아웃도어룩으로 기울고 있기는 하지만 동호실업이 이 분야에 참가하는 것은 초기 한 우물 파기 경영이념에서 벗어난 경영전략으로, 이것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우수한 전문 등산화 생

  • [기업환경론] 태광실업 해외진출전략
  • 경영이념Ⅱ. 신발산업의 현황1. 신발산업의 일반적 특성2. 우리나라 신발산업의 변화와 현황Ⅲ. 태광실업의 해외진출전략과 경쟁기업1. 전반적 전략2. 경쟁기업의 상황Ⅳ. 태광실업의 베트남 진출1. 베트남의 사업 환경과 시장의 특성1)시장현황2)베트남의 독특한 상관습2. 문화적 요인과 적용사례1)베트남인의 특성2)태광실업의 현지화 사례3)현지화 수행결과들의 성과3.중국 진출의 성공Ⅴ. 전략적.재무적 성과1. 전략적 성과2. 재무적 성과

  • [경영전략] 성호실업의 중국진출
  • 성호 실업의 중국진출1. 성호 실업 소개1) 연혁 및 경영 이념2. 성호실업의 강점3. 세계로 눈을 돌리다.1)신발 산업 동향2)세계 신발 시장 현황3)13억 인구의 시장 - 중국4. 중국 진출1)중국 진출2)인사/조직 관리3)국제 마케팅5. 성공 요인과 교훈1)성공요인2)애로 사항과 교훈6.성호의 미래와 전략 - 목 차 - - 편안함에는 국경이 없다“ -트렉스타(Treksta)라는 브랜드로 보다 유명한 주식회사 성호 실업은 지난 88년 설립이후 12년 만에 국내 매출액

  • [전략경영] NUC 전자(엔유씨전자) 전략
  • 성공을 했고, 시장의 인지도가 아직까지 높기 때문에 이대로 전략을 실행할 경우, 매출액은 큰 폭으로 감소 할 수 있다. 이러한 것에 대한 대응이 많은 경험이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미흡하다. 시장의 진입과 퇴출시기를 적절하게 판단하여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빠져나올 수 있는 다른 역량을 개발하는데 연구비를 투자해야 한다. Ⅳ.NUC의 개선방안(1)인터넷 판매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전략 인터넷과 경영, 이건찬 저, 2002인터넷 판매를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