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관광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중국의 관광 현황
1) 국내․외 관광현황
2) 중국 지역별 관광산업 현황
2. 중국의 관광 정책
1) 관광 정책의 변화
2) 중국관광 조직 구조도
3. 중국 관광산업의 강점
4. 중국 관광산업의 문제점
5. 중국 관광산업의 발전방향
6. 중국 관광 사업에 대한 한국의 투자 방안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중국은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나라이다.
우리나라의 10배에 달하는 중국의 면적이나 세계 20%에 달하는 인구만으로도 그 영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데, 특히 1978년 덩샤오핑이 ‘중국식 공산주의’란 이름 아래 자신들의 기본체제인 공산주의와 자본주의의 이점을 접목 시켜 새로운 경제 발전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이는 그 전 마오쩌둥의 공산 정책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경제 발전으로 중국을 절대적 빈곤에서 구해냈으며 중국 내의 사람들에게 노동에 대한 동기 부여에도 기여했다. 덩샤오핑의 이러한 정책의 시행 이 후, 중국은 각 분야에서 무서운 속도로 그 지위를 향상시켜 나갔으며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이란 미국이나 일본 등의 선진국조차도 자신들의 지위를 염려해야 할만큼 방대한 것이었다.
이러한 중국의 다양한 발전적 모습 가운데 나는 관광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관광은 현재 중국이 기대하고 있는 발전 분야 중 하나일 뿐 만 아니라 실제로도 중국의 관광객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중국이 보유하고 있는 문화 유적지나 문화재 등은 중국의 역사만큼이나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1999년 중국은 WTO가입 이후 관광분야에서 3년 이내에 호텔 투자의 100% 개방을 약속하였다.
우리는 여기서 중국 관광의 구체적인 발전 방향을 살펴보고 그들의 관광 개방 정책에 맞추어 대중 관광 투자에 대한 방안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