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산업의 발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제약산업의 정의
2. 제약산업의 특성
3. 제약산업의 중요성
Ⅱ. 국내 제약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1. 현 황
2. 문제점
Ⅲ.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 전략
1. 수익경영 구조 개선
2. 연구개발력 강화에 의한 신약개발 육성
3.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한 미래산업으로의 육성
4. 마케팅 활동의 정도 수립
5. 수출전략 산업으로의 육성
6. 원료의약품의 구조적 개발 계획 수립
Ⅳ. 국내 제약산업의 지원 방안
1. 단기지원 방안
2. 중․장기 지원방안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제약산업의 정의
◦ 제약산업이란 각종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처치, 예방 또는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한약을 포함하는 의약품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산업을 말한다.
◦ 의약품은 사람 또는 동물의 질병의 진단, 치료, 처치 또는 예방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서 기구, 기계가 아닌 것, 또는 사람 또는 동물의 구조 기능에 약리학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기계, 기구가 아닌 것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2. 제약산업의 특성
◦ 제약산업은 국민 보건과 관련된 사업으로서 엄격한 제도적 규제 아래 관리
◦ 물질 특허를 통한 독점적 지위를 누릴 수 있는 산업
◦ 정밀화학산업 및 생명공학 산업의 핵심산업
◦ 기술 및 지식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성장 잠재력을 갖춘 미래유망 산업
3. 제약산업의 중요성
◦ 국민의 건강과 직결, 고령화 시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분야
◦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건강한 삶을 구현시킬 수 있는 꿈의 미래산업
◦ BT가 21C 세계 경제 성장의 엔진이 될 것이므로 제약산업을 국가경제의 전략산업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음.
※ 앨빈 토플러 미래학자의 “한국보고서”
◦ 한국은 BT의 가장 중요한 수요자이자 수출주도자가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자료잉요잘
- skku1***
(2014.01.06 09:44:29)
- 너무간략합니다.받지마세요
- pigeo***
(2013.06.02 13:40: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