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골프연습장의 투자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6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 자료 2개
- 목차
-
서론 문제제기
본론 골프에 대한 기본적 고찰
결론 연구의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문제제기
문제제기
1960년대 이후 우리 국가 경제는 선진 산업기술의 이전과 국민적 노력에 힘입어 고도의 경제성장 및 경상수지 흑자와 같은 경제발전을 이룩하여 왔다. 80년대 이후 생활향상과 레저,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골프인구의 급격한 증가요인으로 작용되어 현재 200백만이 넘는 인구가 골프를 즐기고 있다.
현재의 국내 골프계의 현상으로 보아 일반대중들에게도 진정한 스포츠로써 자리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 되 것인지에 대한 기대는 미지수라 골프계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다. 특정한 계층만이 향유하던 귀족 스포츠가 이제 조금은 서민들에게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몇 년 전부터 지방골프장에서의 골프 붐의 확산과 신규 개장 러시 등으로 신규 골프장 분양이 성공리에 진행되고 있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으로 보여 지며, 이는 몇 해전, 다수의 악재에 노출된 경기침체가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으나, 기존 골프장의 회원권에 대한 경기보장이 미비한 것이 제일 큰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같은 현상에서 예전까지와 같은 골프장의 이용자를 선택하는 시대는 끝나고 이용자가 골프장을 선택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음을 예측할 수 있다. 골프도 드디어 판매자시장에서 소비자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골프장측면에서는 이용자에게 선택되는 시설조성이라는 점도 염두에 두고 타 골프장과의 차별화를 꾀하는 것과 같은 영업 전략이 골프장 경영을 해나가는 한 필요한 조치라고 보여 진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영업 전략이라 해도 요금의 등락에 일부 국한되어 있고, 본래의 서비스의 질적인 변화를 볼 수 없는 것이 많았다고 할 수 있다.
전술한 바와 같이 앞으로 이용자 수요에 대한 요구(Needs)에 부응한다는 측면에서도 이러한 상황에 충분히 대응 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업 전략의 구축이 골프장 경영 측면에서 필요할 것이다.
한국사회에서 골프는 특정 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면서 그 발전이 다른 스포츠에 비해 현저하게 위축당해 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골프는 그 계층적 한계를 뛰어넘어 전국민적인 호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LPGA와 PGA에서 활동하는 한국선수들의 선전이 그 기폭제가 된 것이 사실이다.
한국경제가 외환위기에 처해 IMF로부터 자금지원을 신청하고 국민들은 장롱 속에 있던 금을 모을 때 LPGA에서 전해 온 박세리 선수의 역전우승은 실의와 허탈감속에 빠져 있던 온 국민들에게 큰 희망을 준 사건이었다.
이후 한국사회에서는 ‘골프열풍’이라고 할만큼 골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골프산업 자체가 급속하게 팽창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