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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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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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외부, 내부 환경 분석
STP
4p’s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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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투어는 1,800여 명의 여행전문가가 전세계 14,000여 가지의 해외여행상품을 기획, 판매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 허니문, 골프여행 등의 해외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확보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수요를 기반으로 전세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상품을 개발하여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지역으로의 편리한 여행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별여행객들을 위한 호텔예약서비스와 항공권 판매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날짜, 원하는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 하나투어는 광고비용으로 2006년에 73억 6600만원을 지출하였다. 이는 영업상 지출 내역의 3%에 해당하며, 2003년도에 전 지출내역 중 1%만을 광고료로 지출한 것에 비해 늘어난 것이다. 이것으로 볼 때, 하나투어는 광고의 투자가 확대됨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하나투어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는 여행사 인지도 조사에서 하나투어가 3년 연속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여행사를 통해 해외여행에 나설 경우 우선 상담 받고 싶은 여행사를 순서대로 2개씩 기입하도록 한 결과 1순위에서 하나투어가 2위와 큰 격차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이로 볼 때, 하나투어의 이미지와 인지도는 높은 것으로 보인다.
상품의 특징과 차별화 전략을 알아보면 타사와 차별을 두기 위해서 저가 저품질 상품을 과감히 없앴다. 그리고 광고전략에서 고객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양 지역간의 비교, 대립구도를 만들어 광고한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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