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원론, 기업이념, Fedex](1) 기업이념을 정의하고, 기업이념의 구성요소를 정리하시오(2) 기업이념에 의하여 경영이윤 개념이 어떻게 정리될 수 있는가?(3) Fedex의 기업이념을 조사하고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원론 과제입니다.
- 목차
-
(1) 기업이념을 정의하고, 기업이념의 구성요소를 정리하시오
(2) 기업이념에 의하여 경영이윤 개념이 어떻게 정리될 수 있는가? 구체적으로 기업이념의 한 예를 들고 그에 따른 경영이윤 개념의 예도 드시오.
(3) Fedex의 기업이념을 조사하고 그 회사의 인사활동이 기업이념에
의하여 어떻게 영향을 받았는가를 실제 예를 들어서 설명하시오.
- 본문내용
- 기업이념이란 경영자가 기업을 영위하는 데 있어 지침이 되는 기본적인 의식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다른 말로는 경영신조·경영철학이라고도 하는데 즉, 기업이 사회적 존재 이유를 표시하고 경영활동을 방향 짓게 하는 기업의 신조를 말한다. 기업의 경영이념은 기업의 신조이기 때문에, 경영목적 달성을 위한 활동을 하기 위해 구체화할 수 있는 현실적 지침이 되는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사시(社是)·사훈(社訓) 등으로 표현된다. ..
- 참고문헌
- 경영학원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