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턴프리드먼의 생애] 밀턴 프리드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대적 배경
2. 프리드먼의 생애
3. 방법론
4. 시장론
5. 화폐론
6. 권력론
7. IMF론
8. 시카고적 전통, 미국적 전통, 서구적 과학정신
9. 맺음: 주의와 사상을 넘어서
- 본문내용
- 밀턴 프리드먼은 1912년 뉴욕의 빈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프리드먼의 부모는 오늘날의 우크라이나에서 유태인 박해를 피해 미국으로 이민 온 가난한 유태인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근무환경이 열악하기 이를 데 없는 곳에서 재봉사로 일하다가 얼마 후에는 고가철도 옆에서 초라한 잡화점을 운영했다. 아버지는 조그만 사업에 실패하고 후두염에 시달리다가 밀턴이 15세 되던 해에 세상을 떠났다. 유·소년기 및 청년기에 프리드먼은 항상 경제적으로 쪼들렸으며, 어음처럼 지급일을 기재하여 결제할 수 있는 수표인 지급기일 약정수표로 근근히 지탱할 수 있었다. 1928년 16세의 프리드먼은 당시 작은 사립대학이었던 러트거스 대학에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수학과 경제학에서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 그가 대학에 입학한 지 1년 후 월가의 붕괴가 왔다. 당시 그가 일하고 있던 식당의 주인은 변화된 상황에 잘 적응했고 경기는 곧 살아났다. 그때 주인은 식당을 팔았는데 새 주인이 식당운영을 맡자 경기는 급랭했고, 그는 옛 주인에게 손해를 보고 식당을 되팔았다. 그러자 경기는 다시 호전되었다. 당시 팁에 의존해 생활했던 프리드먼은 이 당시 상황을 잘 기억하고 있었다. “내가 일하고 있는 동안 경기가 적어도 한번은 순환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