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의 금융 위험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위험 관리
1. 국내기업의 환리스크 관리 실태
2. 국내기업의 환위험 관리 수단
3. 환리스크관리의 성공 사례-삼성물산
Ⅱ.글로벌 기업의 조세회피
1. 론스타 개요
2. 론스타- KEB사례
- 본문내용
-
1. 국내기업의 환리스크 관리 실태* 상장사 497개사의 외환관련 순손실규모: 약 4조원
* 4대 그룹의 환차손: 1조 5천억원
-최근 한국상장사협의회와 매일경제신문사의 조사 결과-
이와 같이 환리스크 관리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은 환리스크 관리에 대한 인식이 낮은 편이다.
특히, 최근 한국무역협회의 국내 수출기업 200개 환리스크 관리실태 조사에서 조사기업의 44%가 환리스크 관리를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부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약 44%,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은 약 10%에 그치고 있다. 비제조업일수록, 수출규모가 작을수록 환위험 관리를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환리스크 관리를 하지 않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전문 인력 부족과 해당분야 지 식 전무’가 62.1%로 가장 높았고 ‘수출규모가 작거나 대금회수기간이 짧아서’가 13.7%, ‘비용부담’이 9.5%로 각각 나타났다.
환리스크관리 기업 중 환리스크 관리 방법은 내부기법을 이용한 기업이 75.5%, 선물환거래를 이용하는 방법이 15%, 금융선물거래 이용하는 방법이 1.4%로 나타났다.
헷지 규모면에서는 외환거래 전체금액의 25%이하를 헷지하는 비율이 47%, 25%~50%를 헷지하는 비율이 20.6%를 차지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건설은행 조직문화
- [기업 관리][원가관리][리스크관리]기업의 원가관리, 기업의 위험관리(리스크관리), 기업의 조직관리, 기업의 관계관리, 기업의 경영관리, 기업의 정보기술관리, 기업의 상표관리(브랜드관리, 브랜드자산관리)
- [기업관리][기업][기업리스크관리][기업고객관계관리]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마케팅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원가관리, 기업사무관리 분석
- [글로벌재무전략] 아바코 글로벌 재무전략의 수립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