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드림웍스와 디즈니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대의 애니메이션 기업인 디즈니랜드와 드림웍스의 마케팅전략을 비교 분석한 자료입니다. 20점만점에 20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시장 분석 및 마케팅 전략
1. 미국 애니메이션 시장환경 분석
2. 경쟁회사 분석
1)디즈니 2)드림웍스
3. 애니매이션 시장상황 분석
4. 디즈니와 드림웍스의
S.W.O.T 경쟁 분석
5. 디즈니와 드림웍스의 STP 전략

Ⅲ. 경쟁전략 비교
1. 디즈니사의 경쟁전략
2. 드림웍스의 경쟁전략

Ⅳ. 결론
본문내용
월트 디지니사는 20세기 초에 설립되어서 20세기 후반까지 세계의 애니메이션을 주도해왔다. 디즈니사는 동화나 고전문학을 각색하여 애니매이션을 만드는데 주력했다.동화를 각색한 대표적 작품으론 백설공주가 있고 고전문학을 각색한 대표적 작품으로 해로는 햄릿을 각색한 라이온킹이 있다. 하지만 그 디즈니사의 성격이 21세기까지 건너오면서 디즈니는 타락의 길을 걷고 있다. 21세기에는 그 시대에 걸맞는 소재를 가지고 만들어야 할텐데 디즈니사는 아직도 20세기의 사상에만 머무른 데다 아직도 동화나 고전문학을 각색하는 성격을 버리지 못하였기 때문에 디즈니사는 지금 타락을 길을 걷고 있는 것이다.그러나 이런 디즈니사도 전성기는 있었다.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라이온킹, 뮬란을 만들때는 대박난 정도가 아니라 전 세계를 휘어잡을 정도였다. 또한 아직도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인 도날드덕, 미키마우스 등이 전 세계적으로 그 파급효과는 엄청나다.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창시자인 제프리 카첸버그는 원래 디즈니사에서 종사했었다. 디즈니사의 전성기에 많은 도움을 줬던 제프리 카첸버그는 자신의 그 공헌도를 가지고 디즈니사의 회장인 마이크 아이스너와 갈등을 겪었다. 결국 카첸버그는 디즈니사를 나와서 원래 영화 배급사였던 드림웍스로 건너와서 드림워스 애니메이션을 설립 하였다. 드지니사에게 원한이 깊은 제프리 카첸버그는 디즈니를 견제하는 정책을 세우기로 정했고 그 EoAns에 드림웍스의 작품들은 하나같이 반(反 )디즈니의 경향이 세다.대표적인 작품이 슈렉1 인데 슈렉1에 나오는 동화의 캐릭터들은 모두 디즈니사의 캐릭터를 망가뜨렸고, 항상 뻔한 드지니식의 결말을 피하여 반 해피엔딩으로 결말을 맺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도 잘 되 있고 제가 필요한 부분이 알기 쉽게 되어있네요!
  • juns***
    (2008.10.09 20:32:5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니메이션영화산업 -디즈니 vs 드림웍스
  • Diney & DreamWoks 『애니메이션 영화 산업』 vs애니메이션 영화 – 디즈니와 드림웍스 개 요회사 소개애니메이션 시장 분석디즈니와 드림웍스의 동향과 전망토의 과제 ▶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분석 / 쉬렉 vs 몬스터 주식회사디즈니와 드림웍스의 경영 전략 분석애니메이션 영화 – 디즈니와 드림웍스 1. 회사 소개(1) Disney ► 연혁 및 역사  • 1923년 오늘날의 월트 디즈니사가 공식출범•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 설립• 1955년 디즈니랜드 개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知彼知己 百戰百勝’ 이라는 말이 있다. 디즈니랜드의 한국에의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분석하여, 좋은 것은 취하고 나쁜 것은 버려가며 우리

  • [경영전략] 월트 디즈니 기업분석
  • 제1장 디즈니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경영이념기업의 경영 이념은 설립자의 설립 취지와 일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영 이념을 알아보기 전에 설립자인 월트디즈니의 생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본명은 월터 일라이어스 디즈니(Walter Elias Disney)이며 시카고 출생이다. 미주리주의 농원에서 자랐으며, 캔자스시티․시카고에서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만화를 배운 뒤 1923년 로스앤젤레스로 갔다. 거기서 형 로이와 함께 당시 거의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디즈니의 비전2) 디즈니의 철학3) 디즈니의 경영이념4) 디즈니월드의 고객층5) 디즈니월드의 경쟁자6) 디즈니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3. 디즈니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디즈니의 사업마케팅1) 디즈니 엔터테인먼트(Disney Studio Entertainment) - 극장용/TV용 필름제작 및 비디오 제작 배급 2) 디즈니랜드(Disney Parks & Resorts) - 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호텔운영①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② 디즈니랜드 리조트③ 도쿄 디즈니랜드(리조트) ④ 유로 디즈니랜드 3) 디즈니 상품(Disney Consumer Products) - 캐릭터 비즈니스, 판매 마케팅디즈니 캐릭터사의 비즈니스 전략은 첫째는 철저한 상품 전략이며 두 번째는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