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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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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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조사 목적
Ⅱ. 개 요
1) 삼성전자 서비스
2) 회사 연혁
3) 경영 이념과 철학
4) 서비스 정신
Ⅲ. 서비스 경쟁력
1) 서비스 분야
2) 경영 전략
3) GWP(Great Working Place)
Ⅳ. INTERVIEW 및 MOT(Moment of Truth)
Ⅴ. 한계점 및 시사점
Ⅵ.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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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조사 목적
“삼성”은 거대한 기업이다. 미국의 기술산업 전문 월간지인 '와이어드(Wired)'가 7월호에 발표한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40대 기업' 순위에서 3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디자인과 신속한 제품개발을 통해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업체로 떠올랐으며 연구인력 3만2000명과 대규모 예산으로 차세대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선정이유를 설명했다. .
“삼성”은 이제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주목된다. 아니 이미 성장했는지도 모르겠다. 삼성 구조조정본부장인 이학수씨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는 “삼성은 200~300년 동안 운영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것이 꿈”이라고 답했다. 보통 20~30년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대부분의 기업들과는 역시 다르다.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리더 바로 삼성이다. 고객에게 부가가치의 제품 및 서비스제공과 보다나은 글로벌 사회를 위한 기여,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창조를 하려한다.
그리고 지금의 삼성을 있게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삼성의 서비스. 항상 고객을 우선으로한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지금까지의 삼성을 일궈낸 일등공신이다. 한 직원은 삼성그룹에 들어와 ‘역시 삼성’이라고 느낀 건 고객에 대한 배려라고 잘라 말했다. 하도 고객을 강조하는 통에 고객 일이라면 마다하는 법이 없어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감동까지 추구하는 기업이 바로 삼성이다.
이런 서비스를 바탕으로 6년 연속 서비스경영 대상을 수상한 삼성전자서비스의 숨은 저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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