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시장] 소비의 상징성과 상표의 의미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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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소비의 상징성
*상표의 개념과 일반적 특성
*상표이미지와 선호도
*상표선택의 결정요인
*상표의 가치
*소비의 상징성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서론

우리 인간은 누구나 소비를 하면서 살아간다.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소비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런데 우리가 자주 목격하는 것 중에 사치품을 소비하는 모습이 있다. 분명 우리에게 사치품이라는 것은 꼭 필요한 것이 아니다. 예를 들자면, 부유한 사람들은 똑같은 수도꼭지라도 금으로 된 수도꼭지를 쓰기도 하는 것이다. 금으로 된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이 보통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보다 우리 몸에 좋은 물이라는 것은 누구도 말한 적이 없지만 금으로 된 수도꼭지를 쓰는 사람은 있다. 이러한 극단적인 예가 아니더라도, 1000만원짜리 롤렉스 시계를 차는 사람이 꼭 시간을 알기 위해서라면 그러한 것을 찰 이유가 없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왜 사람들은 꼭 필요한 목적말고도 다른 이유로 소비를 하는 것일까? 우리는 여기에서 소비의 상징성과 상표의 의미에 주의를 기울일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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