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종족을 잡아라! - 그들을 향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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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新 소비자종족의 등장
줌마렐라 족
통크족
노무족
하이틴 족
소비자 종족 대상 마케팅의 의의
정리하며
본문내용
연령,소득, 성별 등의 기준에 따라 구분되기 보다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 소비 패턴으로 구분되는 것이다.
->과거의 소비자와 뚜렷이 구별
물질적 안정과 양적인 소비생활을 목표로 하던 과거와 다름
-> 생활의 질, 개성적인 라이프 스타일, 정신적,문화적 만족 등에 초점을 맞춘 소비 패턴 보임

미용과 패션에 신경을 씀
건강관리에 철저
하루 중 몇 시간은 자기계발에 투자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인터넷 자주 활용
창업 등 경제활동에 관한 관심 높음
취미, 인맥 관리를 위한 모임에 적극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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