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항공,기업조사,관광학원론, 관광산업론,관광,항공사,싱가포르,SIA] 싱가폴항공 Singapore Airlines(기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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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Singapore Airlines?

1.싱가포르 항공의 차별화된 성공요인
(1) 개선과 발전을 위한 헌신
1) 기내서비스: 혁신적 서비스의 시작
2)온라인 항공 정보 서비스
3) 고객만족 서비스
4) 탑승시간의 단축
5) OSG (Outstanding Service on the Ground)
6) 고객의 불만사항을 신속히 해결

(2) 내부고객 만족이 곧 외부고객의 만족
1) 주체적, 자율적 서비스
2) SIA만의 기업문화 창출

(3) 인재만을 고용하고 그들을 훈련
1) 실질적인 훈련
2) Role playing
3) 우수 지상 서비스 프로그램

◎ 국내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의 비교
1) 공항시설과 관련하여
2) 해외 제휴와 관련하여

◎ 싱가포르 항공, 미래 지향적인 기내 서비스 첫 선
◎ 마치며
본문내용
◎ Singapore Airlines?

Singapore Airlines는 항공 기업이다.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세계최고의 수익을 얻으면서 '서비스왕국'으로까지 불리 우는 세계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항공기를 많이 이용하는 3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제항공기이용자협회(IFAPA)의 조사
에서 세계에서 가장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은 항공사로, 그리고 '파 이스턴 이코노믹리뷰'
지로부터 성장하는 아시아의 주역을 상징하는 일등기업으로 선정 것도 싱가포르 항공이 가지고 있는 명성에서 비롯된 것이다.
지난 72년 말레이항공에서 갈라져 나와 22개 노선을 갖고 영업을 시작한 싱가포르항공은 4
반세기가 겨우 지난 지금 40개국 이상, 75개 국제도시에서 83개 노선을 가진 세계적 항공
사로 도약해 있다. 인구 3백만 명의 도시국가 싱가포르에서 이런 국제적 항공사가 자생 할 수 있었던 것은 싱가포르경제의 꾸준한 성장과 국제화를 배경으로 한다는 시각도 있다. 그러나 아시아에서 그 동안 싱가포르경제만 고속 성장한 것은 아니다. 아무래도 다른 데서 성공의 또 다른 비결을 찾아보지 않으면 안 된다.
도대체 SIA가 자본력과 비행기 보유대수, 항공서비스 면에서 초대형 항공사들을 제치고 어
떻게 세계 최강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는가? 그것은 다른 어떠한 항공사도 흉내 낼 수 없는 경쟁우위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 우리는 여기에서 싱가 포르 에어라인이 세계적인 항공 기업이 되기까지의 배경과 타 항공사와의 비교를 통하여 싱가포르 항공만이 가진 차별화 된 서비스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자.

*OAG 올해의 항공사 시상식-20년간 1,2위를 17번 차지한 바 있음
*한국의 코리아 헤럴드지-외국항공사 부문 1위로 선정(4개부분 석권)
*비즈니스 트래블러지-세계최고의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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