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겨울철 선호음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사업계획
1. 사업목적
2. 업종
3. 준비계획
4. 자본금
5. 조직도
Ⅱ. 사업내용
1. 사업개요
2. 판매음식 및 생산과정
3. 생산설비 및 배치도
4. 매출계획
5. 마케팅활동
Ⅲ. 사업진행 및 결과
1. 진행과정
2. 매출
3. 문제점
4. 개선사항
Ⅳ. 결과분석
1. 경쟁구도
2. 성공요인
3. 내부분석
4. 외부분석
5. 메커니즘
Ⅴ. 결론
1. 발전방향
별첨1 - 당신의 겨울을 배달해드립니다. (포스터)
- 본문내용
-
Ⅱ. 사업내용
1. 사업개요
선호음식►판매되는 음식►부족한 욕구(Want)호빵, 쥐포, 닭꼬치
오뎅, 군고구마, 군밤호빵
(기슨홀 매점, CAFE+1)쥐포, 닭꼬치, 오뎅
군고구마, 군밤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선호음식에 대한 사전조사를 한 결과, 호빵, 쥐포, 닭꼬치, 오뎅과 같은 따뜻한 음식을 선호하는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현재 학교 내에서는 이러한 겨울철 선호음식에 대한 판매장소 및 메뉴가 적어서 학생들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이에 대한 사업을 시작하기 로 결정하였다.
겨울철 선호음식 중에서 호빵은 기슨홀 매점과 CAFE+1에서 판매되고 있으 므로 이들을 직접적 경쟁상대로 선정하였고, 학생들이 부족한 욕구를 간식이 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다른 대체제를 구매할 것이라고 보고 학생식당 매점과 마 운틴, 로즈마리를 간접적 경쟁상대로 선정하였다.
겨울철 선호음식을 구매하고 싶은 학생 그룹 다솔관 로비를 지나다는 학생 그룹◄ 목표고객(Tarket) 경쟁상대들은 지리적 이점을 이용한 반독점을 형성하고 있으므로 경쟁상대의 영역 안에 들어가서 사업을 하는 것보다는 새로운 지역을 찾는 것이 유리하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유동인구가 많으면서 주변에 경쟁자가 없는 다솔관 로비가 사업하기에 적합한 장소로 선정되었고 다솔관 로비를 중심으로 사업준비를 시작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