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이노디자인 대표 김영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rologue
2. Who is 김영세?
3. 이노디자인
4. 경영자 김영세
5.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Prologue
Las Vegas에서 열렸던 2005년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MS의 빌게이츠는 디지털 융합시대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아이리버의 MP3 Player H10을 선보였다. 세계의 디지털 가전이 모이는 자리에서 주목을 받아 우리나라 가전제품의 위상을 높였던 이 제품의 핵심 인터페이스는 바로 상하 이동 스크롤. 같은 소프트터치 방식이지만 유저가 아니면 사용하기 힘든 아이팟의 휠과 비교해볼 때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쓰기 편한’ 외관과 당시 가장 먼저 채택했던 컬러 액정을 채택했던 경쟁력 있는 제품이었다.
컴퓨터의 컬러 화면과 휠마우스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의 편이를 고려한 이 제품의 디자이너는 바로 ㈜이노디자인의 CEO 김영세 씨다.
이 보고서에서는 현재 산업디자인계의 구루로 일컬어지는 김영세씨의 삶과 경영을 살펴보고 분석해보고자 하였다.
2. Who is 김영세?
16살, 잊을 수 없었던 경험
그저 무언가를 만들고 그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구체적인 꿈은 없었던 평범한 유년시절을 지나, 열 여섯 살, 중학교 3학년이 된 그는 드디어 그 꿈의 실체를 발견하게 되었다. 한 친구의 집에 놀러 갔을 때, 우연히 친구의 형 책꽂이에서 미국의 디자인 전문지인 <Industrial Design>이란 잡지를 꺼내 들고 별 생각 없이 잡지를 한 장 한 장 넘겨 보다 어느 순간 머리를 세차게 얻어맞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보기 좋고 쓰기에도 좋은 일상생활 용품을 생각
- 참고문헌
-
김영세, 12억짜리 냅킨 한 장, 중앙 M&B, 2001.
김영세, 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Innovator, 랜덤하우스중앙, 2005.
조동성, 디자인 혁명, 디자인 경영, designNET, 2003.
기업문화연구원, CI전략의 발전단계와 국내 현황
mbn TV 2005-01-07 News
MBC 성공시대 2000-01-16 103회 이노디자인 사장 김영세의 세 가지 성공비결
이노디자인 http://global.innodesign.com/kor/index.html
이노맨 http://www.innoman.co.kr/
INNO http://www.inno.co.kr/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41269.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