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금융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화폐수요의 안정성, 불안정성의 문제: p2 ~ p4
2. 굿하트의 법칙: p5 ~ p7
3. CD/RP 등 금융상품: p 8 ~ p10
4. 틴버겐의 법칙과 먼델의 법칙: p11 ~ p14
5. 손톤과 하이에크의 화폐수량설 비판: p15~ p17
- 본문내용
-
1. 화폐수요의 안정성, 불안정성의 문제
<화폐수요함수는 왜 불안정한가?>
1. 서론
화폐수요함수가 안정적이라는 것은, 통화량이 주어졌을 때 화폐수요가 이자율․국민소득과 같은 변수들과 잘 정의된 함수관계를 갖는 것을 의미한다. 즉 화폐량이 화폐부문과 실물부문의 관계를 나타낼 수 있는 몇 개의 변수들과 예측 가능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화폐수요함수의 안정성에 대한 논의는 지난 수백년간 뜨거운 논쟁거리 중의 하나였고, 아직도 해결되지 않고 학자들 간에 의견 대립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다만 여기에서는 각종 실증연구에서 나타나고 있듯이 ‘화폐수요의 불안정성’에 초점을 두고 그 원인 분석을 하도록 하겠다.
2. 고전적 화폐수량설에서 나타난 화폐수요의 불안정성 논쟁
2.1. 거래수량설 ― 화폐유통속도(V)의 변동
거래수량설은 M=P 로 나타내고 이 때의 V는 화폐의 거래유통속도를 의미하며, 거래수량설을 일반화하여 고전적 화폐수량설로 나타내면 M=P 가 되어 이 때의 V는 화폐의 (소득)유통속도를 의미한다.
- 참고문헌
-
화폐와 금융시장, 정운찬 지음, 율곡출판사,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