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의 정의 및 매체와 종류 분류과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廣告, advertising]의 개념
2. 광고(advertising)의 어원
3. 광고(advertising)의 정의를 통해 살펴본 광고의 특징
4. 광고매체 [廣告媒體, advertising media]
5. 광고의 종류
1) 광고매체에 의한 분류
2) 광고내용에 의한 분류
3) 광고지역에 의한 분류
4) 소구방식에 의한 분류
5) 광고형식에 의한 분류
6. 광고의 여러 기능들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2) 광고의 경제적 기능
3) 광고의 사회 문화적 기능
본문내용
1. 광고 [廣告, advertising]의 개념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2. 광고(advertising)의 어원 advertising은 라틴어의 '아드베르테르'(adverter)에서 유래했다. '아드베르테르'(adverter)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끌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독일어로 광고는 die reklame이고, 프랑스어로는 r clame이다. 이 용어들은 '부르짖다'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의 clamo에서 파생된 말로 '반복하여 부르짖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한문으로 광고는 넓을 광(廣), 알릴 고(告)자를 쓴다. '널리 알린다'는 뜻이다. 초창기 우리 나라에서는 광고인을 광호인(廣呼人), 외국에서는 criers라 했는데, 이는 '널리 부르짖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이상의 말들을 종합하면 광고는 '널리 반복하여 부르짖음으로써 주의를 끌게 하는 것'이라 는 어원을 갖고 있다.
1. 광고 [廣告, advertising]의 개념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2. 광고(advertising)의 어원

advertising은 라틴어의 '아드베르테르'(adverter)에서 유래했다. '아드베르테르'(adverter)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끌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독일어로 광고는 die reklame이고, 프랑스어로는 r clame이다. 이 용어들은 '부르짖다'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의 clamo에서 파생된 말로 '반복하여 부르짖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한문으로 광고는 넓을 광(廣), 알릴 고(告)자를 쓴다. '널리 알린다'는 뜻이다.
초창기 우리 나라에서는 광고인을 광호인(廣呼人), 외국에서는 criers라 했는데, 이는 '널리 부르짖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이상의 말들을 종합하면 광고는 '널리 반복하여 부르짖음으로써 주의를 끌게 하는 것'이라 는 어원을 갖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학개론] 부동산경영과 마케팅
  • 종류가 다양해지는가 하면 건물 ․ 주택에 대한 교체수요(交替需要)도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어 부동산시장도 치열한 경쟁 하에 놓이게 되었다.그러나 우리나라에서 부동산광고가 시작된 것은 얼마되지 않았고, 또 그 내용도 광고라고 하기에는 어울리지 않을 정도의 수준인 실정이다. 특히 부동산광고 분야는 일반상품광고와는 다른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개발의 여지가 많으며 이의 이론적 뒷받침이 절실히 요구된다.1. 부동산광고의 개념과 정의

  • 옥외광고 레포트
  • 광고매체로 성장 이런 가운데에도 옥외광고는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신문광고와 TV광고에 이은 제 3위의 매체로 자리를 잡게됐다. 이는 옥외광고의 발전을 이루기 위한 업계의 꾸준 한 노력과 함께 옥외광고가 가지는 매체의 장점이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음을 의미 한다. 그리고 옥외광고를 비롯한 POP, 이벤트, PR, DM등 SP부분의 성장은 광고홍보 영 역의 발전과 확장이라는 의미에서 이미 세계적인 추세이기도 하다.옥외 광고의 특성1)기업 및 상표 지

  • [광고학] 광고의 개념 특징 및 광고매체의 종류
  • ●광고(advertising)의 개요 및 정의광고(advertising)란 기업이 광고주(sponsor)가 되어 광고 대금을 지불하고 메세지(CM: commercial message)를 비인적(nonpersonal)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광고는 주로 기업이 생산한 제품에 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자사 제품에 대하여 좋은 상표 이미지를 갖도록 자사 상표품의 차별적 특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업 이미지의 차별화와 향상을 통

  • 영양교육 요약정리
  • 종류가 달라지므로 적절한 식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교육이 필요- 경제적인 풍요로움과 가치관의 변화로 삶의 양식이 바뀌어 여가생활이 늘어감에 따른 식생활 형태 변화에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영양교육이 필요(2) 식품산업과 유통․광고의 발달- 기능성 식품들이나 과대광고에 치중한 식품을 피하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3) 대중매체 및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 대중매체와 인터넷을

  • 전자책 e-Book 시장의 전망과 reading online과 paper 미래
  • 매체로서 소리, 동영상데이터의 저장이 가능한 것으로 멀티미디어 북이라 불렸다.연도항 목특 징1971미국 구텐베르크 프로젝트• 미국독립선언서 등 2천여 권의 도서를 데이터베이스화1976ELES(Electronic Information Exchange System)온라인을 통하여 본문내용의 전송과 검색이 가능• 1976년 미국 뉴저지 공과대학에서는 ELES라는 시스템을 만들어 원고 작성, 교본, 분문편집기능, 온라인을 통한 본문 내용 전송과 검색기능 제공198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