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니스] 유선 사업자(KT, 하나로)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
와이브로(Wi-Bro) 사업
사업 전략
2. 하나로통신
와이브로 사업 포기
사업 전략
3. 데이콤
와이파이(Wi-Fi)폰 상용화
사업 전략
4. 결론
유선사업자의 관심
- 본문내용
-
KT – 와이브로(Wi-Bro) 사업
2002.04 KT(연구소), 2.3GHz 초고속무선액세스 구축 추진
2002.10 2.3GHz 대역 주파수 이용 정책 추진방안 확정
- 2.3GHz 대역을 휴대인터넷용으로 추진
2003.03 KT, 2.3GHz 휴대인터넷 서비스 시연회
2004.06 TTA, 휴대인터넷 기술 표준화 완료
2004.09 휴대인터넷 허가정책 방안 확정
2004.12 휴대인터넷 사업계획서 정부 제출
TTA, 휴대인터넷 표준과 국제표준간 Harmonization 완료(국제표준화)
2005.01 휴대인터넷 사업자 발표, 1위로 선정
2005.11 부산 APEC2005 세계 최초 휴대인터넷서비스 시연
2006.06 휴대인터넷 사용서비스 개시
기술 표준화
IP망 구조
초고속 휴대용 인터넷 시스템 자체연구개발
주파수 대역 2.3315~2.3585GHz
다중 접속
듀플렉스 방식으로 TDD방식 채택
상/하향 링크에서 발생하는 간섭제거
핸드오버 기술
연락하고 있는 기지국 영역을 벗어나 다른 기지국 영역으로 들어갈 때 계속해서 통화를 유지하기위한 통화로 이동기술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3.5세대 이동통신(HSDPA)서비스 조기 구현에 적극 나서는 상황에서 기존 음성 서비스 영역에서 와이브로를 음성전화와 직접 경쟁하게 하는 상황을 유도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프랜차이즈점이나 학교 등 네스팟 구축을 더 이상 확대하지 않고 가정 내 보급에 주력할 계획
실외 무선인터넷 망은 와이브로를 중심으로 하되, 이미 구축된 네스팟망과 연동하여 가정으로 부터 외부 및 외부 옥내 등 걸쳐 있는 무선 인프라를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