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신라면 큰사발 마케팅 기획안(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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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으로서 팀원 전원이 A 또는 A+를 받았습니다. 라면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농심 신라면이 사발면시장에서도 시장위치 고수를 목표로 한 마케팅 기획서입니다. 특히 템플릿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썼기 때문에 타 상품의 마케팅관련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실 때에도 본 프리젠테이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자료를 수집하고 화면을 구성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Ⅰ. Target 분석 및 문제점 도출
1. Target 설정
2. FGI 조사
2-1. Brand 연상
2-2. 구매행태
2-3. 인지도 및 선호도
Ⅱ. 커뮤니케이션 분석 및 문제점 도출
1. 브랜드별 광고전략 성공사례 [Coca-cola],[SPEED 011]
2. 기존 신라면 큰사발 광고분석
2-1 광고 메시지상의 문제점
2-2 상황 설정의 문제점
Ⅲ. 캠페인 전략
1. 캠페인 전략 방향
2. 광고 목표
3. 새로운 concept의 도출
Ⅳ. Creative 전략
1. Creaitive 표현 전략
2. Creative 시안 - TV (1)(2)
- 본문내용
-
타겟 설정
Main target : 10대 후반 남자 고등학생
Sub target : 20대 초반 남자 대학생
- 용기면의 Heavy-user 층은 10대 중반-20대 초반의 남자
- 신라면 큰사발의 실소비는 30대 초반 남자(32%), 20대 남자(24%)
- 경쟁 제품인 왕뚜껑은 우리 제품보다 Heavy-user층의 소비가 많음
- 기존 신라면의 영향에 힘입어 단기간에 용기면 시장 1위를
- 차지했지만 실소비자와 Heavy-user층과의 괴리로 인한 향후
- 매출액 감소 위험이 존재
==> Heavy user층을 잡아야 한다.
<중략>
CHECK POINT 1
- 왕뚜껑은 용기면 중에서 ‘크다’(왕,,왕.)이라고 하는 개념을 소유
- 큰사발의 “큰”이라는 개념은 “왕”에 비해서 약함 ‘크다’라는 개념은 왕뚜껑에 의해 선점되었음
- 큰사발은 봉지면인 신라면의 ‘맵다’라는 개념 외에 용기면으로서 확고한 특징이 없음
==> Brand의 일관된 Identity 부족
(신라면 큰사발 Brand Personality의 몰개성화)
구매행태(봉지면과 용기면의 구매의 차이점)
봉지면 : 취식층은 10대, 구매자는 40대의 주부
[어머니가 끓여주는 라면]
용기면 : 취식층은 10대, 구매자도 10대
[내가 고르는 라면]
==> 봉지면과 용기면의 구입층은 다르다.
신라면 큰사발의 경우 정작 10대 후반에게는 외면받음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 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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