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인삼차 제품의 멕시코 시장 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글로벌 경영 전략

Ⅱ. 시장 진입 전략

Ⅲ. 마케팅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3. Product 전략
4. Price 전략
5. Place 전략
6. Promotion 전략

Ⅳ. 생산
1. 생산 거점(멕시코의 마낄라도라)
2. 생산공장 설립
3. 생 산
4. R&D

Ⅴ. 인적자원관리
1. 조직도
2. 고용전략

Ⅵ. 재무관리
본문내용
Ⅰ. 글로벌 경영 전략

지금부터 멕시코 시장에 대한 인삼차 제품을 진출시키는 글로벌 경영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지난 중간발표 때 제품에 대한 소개를 실시했지만, 지금의 논의를 자연스럽게 진전시키기 위하여 다시 한번 제품에 대한 소개를 간략히 실시하고자 한다.
우리가 진출할 제품은 노화 방지 효과와 다이어트 효과를 함께 거둘 수 있는 인삼차 제품으로서, 지금 현재 멕시코 시장 내에 진출해 있는 여타 차 제품들하고는 그 특징을 달리한다고 할 수 있다. 즉,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 비해 노화가 빠르고 다이어트 및 미용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멕시코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 줄 수 있는지가 바로 이 제품 진출의 성공 여부를 좌우할 수 있는 결정적인 요인이 될 것이라고 판단된다.
따라서 이 제품에 대한 local responsiveness에 대한 압력과 low-cost에 대한 압력을 살펴보면, 먼저 local responsiveness에 대한 압력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즉 멕시코 현지의 상황 및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따라 기업 활동을 수행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참고문헌
한글 2002 파일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마케팅 사례모음
  • 국제 식품 전시회, 박람회 및 대형 아파트 단지, 백화점 시음행사 등)을 실시하여 제품의 인지도를 높였다.또한 텔레비젼, 라디오 등 대중전파광고 매체의 탄력적인 운영과 버스광고, 쉘터, 와이드 칼라 광고와 같은 옥외매체의 적극활용과 홍보용 팜플렛, 포스터 등의 제작지원, 배포롤 제품 브랜드 및 기업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였다. @ 전통음료시장의 개척자로 부상그 결과 비락은, 1조 8천억(93년 기준) 음료시장에서 전통음료시장

  • [국제경영] 월마트 사례분석을 통한 이론학습
  • 국제경영활동국제기업이 성공적으로 현지 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문화환경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 문화환경은 기업의 경영활동에 미치는 영향력이 광범위하며, 구체적인 기업활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성격을 띠고 있다. 언어, 종교, 교육, 인종, 지정학적 위치, 역사 등과 같은 문화구성 요소들은 내재적으로 형성되어 한 사회의 가치와 태도, 관습, 사회시스템, 경제의 경우 시장을 구성하는 주체들의 선호도에 이르기까지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국제경영 사례분석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개 요━━━━━━━━━━━━━━━━━━━━━━━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불리한 조건에서 경쟁전략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전략 집중적인 광고전략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전략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전략 부품의 공급 보장신화가 시작되다.더욱 넓은 곳으로서 론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국제경영 사례분석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개 요━━━━━━━━━━━━━━━━━━━━━━━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불리한 조건에서 경쟁전략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전략 집중적인 광고전략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전략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전략 부품의 공급 보장신화가 시작되다.더욱 넓은 곳으로서 론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국제경영 사례분석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개 요━━━━━━━━━━━━━━━━━━━━━━━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불리한 조건에서 경쟁전략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전략 집중적인 광고전략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전략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전략 부품의 공급 보장신화가 시작되다.더욱 넓은 곳으로서 론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