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인삼차 제품의 멕시코 시장 공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글로벌 경영 전략
Ⅱ. 시장 진입 전략
Ⅲ. 마케팅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3. Product 전략
4. Price 전략
5. Place 전략
6. Promotion 전략
Ⅳ. 생산
1. 생산 거점(멕시코의 마낄라도라)
2. 생산공장 설립
3. 생 산
4. R&D
Ⅴ. 인적자원관리
1. 조직도
2. 고용전략
Ⅵ. 재무관리
- 본문내용
-
Ⅰ. 글로벌 경영 전략
지금부터 멕시코 시장에 대한 인삼차 제품을 진출시키는 글로벌 경영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지난 중간발표 때 제품에 대한 소개를 실시했지만, 지금의 논의를 자연스럽게 진전시키기 위하여 다시 한번 제품에 대한 소개를 간략히 실시하고자 한다.
우리가 진출할 제품은 노화 방지 효과와 다이어트 효과를 함께 거둘 수 있는 인삼차 제품으로서, 지금 현재 멕시코 시장 내에 진출해 있는 여타 차 제품들하고는 그 특징을 달리한다고 할 수 있다. 즉,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 비해 노화가 빠르고 다이어트 및 미용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멕시코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 줄 수 있는지가 바로 이 제품 진출의 성공 여부를 좌우할 수 있는 결정적인 요인이 될 것이라고 판단된다.
따라서 이 제품에 대한 local responsiveness에 대한 압력과 low-cost에 대한 압력을 살펴보면, 먼저 local responsiveness에 대한 압력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즉 멕시코 현지의 상황 및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따라 기업 활동을 수행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 참고문헌
-
한글 2002 파일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